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e-파트너십(팬택의 SK텔레텍 인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시장지배력강화를 위한 e-파트너십

Ⅱ. 기업소개
1. 팬택계열
2. SK텔레텍

Ⅲ. e-파트너십의 배경 및 과정
1. e-파트너십 배경
2. e-파트너십 과정

Ⅳ. 합병 체결, 그 후
1. 합병 후 매출현황 (2005년~2006년)
2. 팬택의 위기
3. 휴대폰 시장 2위업체로의 도약

Ⅴ. 앞으로의 과제

Ⅵ. 자료 출처

본문내용
Ⅰ. 시장지배력강화를 위한 e-파트너십


어떠한 기업도 시장에서 경쟁하는데 필요한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스피드의 경제를 동시에 확보할 수 없으며 자신이 갖지 못한 것을 가진 다른 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불가피해졌다. 전략적 제휴는 다른 기업의 힘을 빌려 자사의 경영능력을 확장시켜서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대안 중 하나이다.

특히 생활 및 경영 패턴이 정보, 지식 중심으로 발전함에 따라 전 산업 부문에서 포탈 서비스 업체, 컨텐츠 제공 업체, 전자 상거래 업체, 정보 통신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전개 되고 있다. 국경을 초월한 강자와의 동맹과 제휴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고 세계적 조류에 뒤지지 않기 위해서도 기업간 파트너십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대형 업체들은 선도 기업간의 제휴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자 전략적 제휴를 선택한다. 미국 최대의 인터넷 통신업체인 AOL의 경우, '90년대 중반부터 각 지역의 유수 업체와 합작 회사를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선도 기업과의 합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수확체증의 법칙을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생존전략의 일환으로 e-파트너십을 행하고 있다.
참고문헌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 박준용, 경영베스트

모바일 리더 세티즌 http://www.cetizen.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네이버 뉴스 자료 http://news.naver.com

팬택계열 http://www.pantech.co.kr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SK텔레콤의 고객지원 서비스 사례1) 휴대폰 매장에서 웰빙 체험2) SKT, 여성 긴급전화 `1366` 무료 시행 3) 이통사 공동 ‘별(★)문자’ 서비스 4) SK텔 “요금 파격인하 효과5) SK텔레콤, TTL 쇼핑몰 문 열어「휴대폰으로 쇼핑을」6) SK텔레텍, 휴대폰 무료 세척 서비스7) SKT `실시간 대기모드정보서비스` 이르면 6월 상용화 8) SKT,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시장 본격 진출 선언­SAP와 제휴9) 휴대폰 백신 다운로드 서비스10) `가정방문 목욕서비스 발대식11) 무

  • [산업경영의이해] 팬택의 경영사례
  • 팬택의 판매전략내수시장: 국내 최초 프리미엄 브랜드sky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수익성 확보와 M/S 확보를 담보하기 위해 제품 간 역할을 분담하는 전략운영- 사업자 서비스 계획 및 Needs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통한 사업자 전략 모델 공급- 고객 Retention을 위한 차별화 된 對고객 Communication 강화- 제품경쟁력과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제품/이미지 광고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회사/ 브랜드 Image 제고 스카이는 SK텔레텍 시절 Its differents라는 슬로건으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 시장 진출팬택 회사 소개CEO 인사말저희 팬택은 1991년 설립된 이래 끊임없는 도전과 투자를 해 첨단 정보통신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팬택의 힘찬 행보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팬택이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바로 과감한 투자와 기업 혁신 활동 때문이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창업 초기 무선호출기사업에서 이동통신 단말기

  • [재무관리] M&A 레포트
  • 인수를 지칭한다. 또한 광의의 M&A는 기업의 자산, 생산라인, 자회사 및 사업부문 등 기업의 일부분을 제3자에게 매각하는 기업분할(divestitures), 즉 역M&A도 포함한다.M&A는 기업결합의 다양한 동기가 작용한다. 첫째, 수평적 기업결합과 마찬가지로 시장지배력의 확대를 도모한다. 둘째, 신속한 시장진입의 수단으로 시장점유율을 직접적으로 매수하는 효과를 지닌다. 셋째, 규모의 경제와 범위의 경제효과를 얻기 위해 대형화와 다각화를 추구한다. 넷째,

  • [중소기업경영] 중소기업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팬택&큐리텔과 SK텔레텍
  • 팬택&큐리텔의 기회부족한 시장경쟁력sk텔레콤의 자회사강력한 정부의 규제범국민적 브랜드 큐리텔재무구조 개선내수 경쟁력을 통한 수출운영 기반강화 효과어려운 해외시장 진입프리미엄 브랜드의 확보WIN-WIN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 과정팬택 계열이 SK텔레텍의 지분 60%인수SK텔레콤과 전략적 제휴R&D활동과, 생산라인 통합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원가절감생산라인의 시너지 효과조직 문화의 통합국내 시장지배력의 강화전략적 제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