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주)유니더스의 신제품 개발 제안서 -콘돔 케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제품개발 배경

Ⅱ. 자사 및 기존 시장의 제품 분석

Ⅲ. 신제품설명

Ⅳ. 타겟설정

Ⅴ. 제품 가격 및 유통

Ⅵ. 제품 출하 시기 및 촉진전략

Ⅶ. 예상 매출액


본문내용
에이즈 감염경로
자료: 2006 에이즈질병관리본부 보도자료
Ⅰ.제품 개발 배경

2006년 한해 에이즈 감염자는 무려 751명으로 2005년에 비해 2006년에 10.4%증가 했다. 이것
은 더 이상 대한민국도 에이즈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눈여겨 볼 것은 감염자의 84.3%가 성관계에 의한 감염이라는 점이다. 이것은 에이즈가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점을 감안하더라도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비해 성관계로 인한 감염 수치가 더 높게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이유는 다음 자료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의 콘돔 사용률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자료: 한국에이즈 퇴치 연맹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 FGI를 실시해 본 결과 콘돔을 사기가 창피하고, 왠지 부정해 보인다는 의견을 여러 차례 들을 수 있었다.콘돔에 대한 이런 부정적인 인식은 성문화가 개방되고 있는 우리사회에서 콘돔사용률을 떨어뜨려 성관계로 인한 에이즈 감염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우리는 콘돔의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꿔줌으로써 콘돔 사용률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고, 그 결과 기존의 콘돔의 부정적인 의미를 재해석 시켜줄 콘돔 케이스를 생각해냈다. 현재 콘돔 시장에서는 콘돔케이스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업체는 없고 콘돔을 생산하는 회사가 케이스를 함께 생산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콘돔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업체들이 곧 우리의 경쟁사이다. 현재 세계 콘돔 시장 규모는 연간 80억개(약 1조1천억원)에 이른다. 한국은 유니더스·동국물산·한국라텍스 등 3개 업체가 1년에 25억개의 콘돔을 생산하고 24억개(95%)를 수출해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1위(30%)를 차지하고 있다. 1억개(5%)를 국내에서 소비된다. 세계 시장에서 30% 이상인 25억개 가량을 국내 회사들이 생산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콘돔시장 규모가 세계시장의 1% 미만이라는 점을 비춰볼 때 국내 회사들의 글로벌 경쟁력은 대단한 수준이다. 그중 우리는 한국의 업체 유니더스에게 다음에 소개 될 콘돔케이스 생산을 제안하고자 한다. 그 이유는 콘돔회사로 코스닥에 상장이 되었고 국내 생산의 70%가량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더스 성공사례
  • 콘돔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권유하고 또 아프리카나 아시아 같은 곳에 대량으로 보급을 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보건부는 하층민들에게 보급해주기 위해 대량으로 콘돔을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막대한 시장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인 유니더스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콘돔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지 못한 한국의 시장 상황 상 절대적인 불리를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

  • 유니더스 성공사례
  • 콘돔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길 권유하고 또 아프리카나 아시아 같은 곳에 대량으로 보급을 하고 있으며 각 나라의 보건부는 하층민들에게 보급해주기 위해 대량으로 콘돔을 구입하고 있다. 이러한 막대한 시장에서 한국의 중소기업인 유니더스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콘돔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이지 못한 한국의 시장 상황 상 절대적인 불리를 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1위의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

  • [국제경영]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 콘돔 생산업체로 올라서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제품 자체뿐 아니라 관련 설비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이란,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에 자체 개발한 콘돔 설비를 수출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반영하듯 2007년 10월에는 세계 콘돔 표준화 총회가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등 콘돔생산 강국으로서의 힘을 보여주게 되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콘돔 생산업체로 올라서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제품 자체뿐 아니라 관련 설비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이란,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에 자체 개발한 콘돔 설비를 수출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반영하듯 2007년 10월에는 세계 콘돔 표준화 총회가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등 콘돔생산 강국으로서의 힘을 보여주게 되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

  • [국제경영 사례 분석] 유니더스 해외진출 전략
  • 콘돔 생산업체로 올라서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제품 자체뿐 아니라 관련 설비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이란,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에 자체 개발한 콘돔 설비를 수출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영향력을 반영하듯 2007년 10월에는 세계 콘돔 표준화 총회가 우리나라의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등 콘돔생산 강국으로서의 힘을 보여주게 되었다.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