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 화장품 LG생활건강 `보닌`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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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 ‘現 시장 상황 분석’
1.남성 화장품 시장의 지속적 성장
2.자사 브랜드로 LG생활건강의 ‘보닌’을 선택한 이유
3.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실태를 알아보기 위한 자체 설문 조사

Ⅱ. 본론-4P전략1. 제품전략
1-1.남성 비비크림의 수요 급증 (관련기사)
1-2.남성 비비 크림의 특징
1-3.경쟁브랜드 분석
1-4.비비크림에 대한 소비자 반응
1)구매/사용소비자들이 인지한 효과
2)구매/사용 소비자들이 인지한 단점
1-5.VONIN만의 비비 크림이 갖는 경쟁력

2. 유통전략 2-1.OFFLINE
2-2. ONLINE

3. 가격전략
4.PROMOTION/판촉전략
4-1.광고전략
1) 잡지광고
2) TV광고
3) 지하철 지면광고
4-2.홍보전략
1) 런칭쇼
2) 콘테스트 개최
3) 싸이월드 홈피오픈
4) GQ 잡지와 CONTACT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Ⅱ. 본론-4P전략

1.PRODUCT/제품 전략

1-1.남성 비비크림의 수요 급증 (관련기사)

남성으로 확산되는 비비 열풍 !

컬러로션이어 제2의 남성 화장품 전환기 예고 !

‘남성 화장품 시장에도 비비크림 시대가 열린다’

최근 비비크림 열풍으로 무려 40여개의 브랜드가 비비크림을 출시하며 열띤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남성화장품 시장에까지 비비크림 바람이 불고 있어 주목 된다.


지난3월 출시된 이넬 화장품 입큰의 ‘맨 B.B 플루이드’를 시작으로 SKIN79의 ‘맨즈 클레식 비비크림’과 미샤의 ‘모디프 선 스크린 비비 플루이드(SPF30/PA++), 수입화장품 ’레포 컬러드크림 포맨(비비크림)‘등 남성 전용 비비크림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아모레 퍼시픽 라네즈의 남성화장품인 ‘라네즈 옴므 선블럭 로션(SPF50+/PA+++)’도 샘플 등을 통해 비비크림으로 소개하고 있는 등 남성 화장품 시장에 비비크림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비비크림이 갖는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과 잡티제거, 자외선 차단 효과뿐 아니라 남성들의 피부고민 중 하나인 피지컨트롤, 모공 관리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남성 화장품 시장을 형성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매년 10%대의 성장세를 만들며 틈새시장으로 급부상해 온 남성 화장품 시장이 90년대 컬러로션 열풍에 이어 다시한번 새로운 전환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고문헌

-통계청 사이트 www.nso.go.kr
-LG생활건강 ‘보닌’사이트 www.vonin.co.kr
-아모레 퍼시픽 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m
-소망화장품 공식 홈페이지 www.somang.co.kr
-skin79 공식 홈페이지 www.skin79.co.kr
-남성 화장시대 연합뉴스 2007년 5월 14일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13&articleid=200705140
-더 데일리 코스메틱 공식 홈페이지 www.dailycosmetic.co.kr
-www.naver.com
-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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