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1.기업분석
1)회사 소개
2)연혁
3)경영비전
4)조직․인력구성
5)제품 & 시스템
6)매출액 분석

2.산업분석
1)타이어 산업의 분석
2)우리나라에서의 경쟁환경
3)시장 현황 분석
4)타이어산업의 기술수준과 국가경쟁력 분석
5)경쟁사 분석

3.금호타이어의 마케팅 전략

4.마케팅분석
1)4p󰡑s분석
2)SWOT분석

5.인터뷰
1) 인터뷰 대상자 소개
2) 인터뷰

6.결론
1) 평가
2) 분석


본문내용
5) 제품 & 시스템
▶‘세계 5위 타이어 회사’라는 비전을 달성하고 세계적인 타이어 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해, 해외 공장 건설에 투자를 강화하고,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구축해 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국외에 7개의 해외판매 법인과 14지사/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80여개 나라에 타이어를 수출하고 있다.

▶ 금호타이어의 기술 목표는 세계 최고의 타이어 품질 수준이다. 업계 최초로 슈퍼컴을 도입한 금호타이어는, 선진 메이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항공기 타이어를 비롯해 레이싱, 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런플렛 타이어, 아로마 타이어, 컬러스모크 타이어 등을 우리 고유의 기술로 개발하고 있다.

① 초고성능(UHP) 타이어
UHP(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는 고성능 고출력 자동차에 장착하는 초고성능 타이어이다. 금호타이어는 자사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고무와 휠을 바꾸어 타이어 성능을 향상 시킴으로써, 고속 선회 능력과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의 기준을 높이고 있다. UHP 타이어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여 금액기준 2001년 9.9%를 보였던 매출 비중이 2006년에는 18.2%를 차지하고 있다.

② 런플랫(Run-Flat) 타이어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런플랫 타이어는 펑크가 나도 시속 80km 수준으로 달릴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타이어 내 공기압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변형 에너지를 최소화하고 열 분산을 최적화 하여 차량 하중을 지지, 승차감과 안정성을 그대로 유지해 준다. 특히 2006년에는 한 해 수출 물량이 2003~2005년까지의 수출량의 다섯 배에 이를 정도로 해외 시장에서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2010년엔 런플랫 타이어 교체용 시장만 1200만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음.
  • kis***
    (2008.09.24 21:04:0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타이어는 이 같은 탄탄한 성장 버팀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고객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유명 자동차 메이커 공급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신시장 개척과 생산량 확대도 당연히 병행해 2014년 글로벌 5위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③ 발 빠른 글로벌 경영 구축또 하나의 성공 비결은 남보다 일찍 글로벌 경영을 시작하고 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것이다.1974년 이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전략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금호타이어 소개 및 연혁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Ⅱ. 스포츠 마케팅 사례1. 금호 타이어 1) 축구 마케팅 사례2) 모터 스포츠 마케팅 사례2. 마케팅 효과1)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2) 경제적 효과Ⅲ. 금호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 분석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서론 1.기업선정이유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마케팅』, p75.2. 스포츠마케팅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일까?우선 스포츠마케팅의 꽃인 프로 스포츠 관련 업무가 있다. 구단 이익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활동들이 이에 포함된다. 현재 KBO는 대학생 객원마케터 제도를 도입해 야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으로 삼성, LG, 현대와 같은 대기업이 참여하는 스포츠 스폰서십 업무가 있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증가하면서 스포츠마케팅이 전략적으로 활용되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금호타이어의중국시장 투자전략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 및 중국진출의 배경2.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및 향후전망 레포트
  • 금호타이어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Ⅰ. 서론 1. 금호타이어 기업선정배경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 메이커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한국타이어의 위상은 타이어 강국이라고 하는 미국, 유럽의 선진국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3월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캉구에 연간 15만본 규모의 타이어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을 비롯해 세계적 자동차 회사인 포드자동차의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