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투자] 미국 대 중국 자동차 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의 자동차 시장
1.중국 자동차산업 개황
2.중국의 자동차시장 규모
3.중국의 자동차시장의 경쟁구도
Ⅱ. 미 對 중국 자동차 직접투자
1.미국 자동차시장 현황
2.미국 자동차big3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3.미국 자동차big3의 중국진출 형태와 현황
GM과 상하이자동차<上海汽車>
Ford와 장안자동차<長安汽車>
다임러크라이슬러& 베이징자동차<北京汽車>
Ⅲ.한국기업 의 중국진출과 향후전망
1. 현재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
2. 중국 자동차시장의 정책변화에 따른 최근동향
3. 한국의 대응
- 본문내용
-
1. 중국의 자동차 시장
1. 중국 자동차산업 개황
□ 1955년 처음으로 화물차를 생산하기 시작
-자동차의 생산과 판매는 기본적으로 승용차보다는 생산과 분배를 위한 화물 운송차에 의해 주도되었음
□ 1980년대 계획경제체제
-1978년 시장개방이후, 자동차시장은 중국정부의 계획경제체제하에 성장하기 시작함
-1980년 생산량은 22.1만대에 이름
-특히 1980년대 이후 승용차 산업이 중국의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주도해 옴
□ 1990년대 말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은 정체상태에 빠져 있었음
- 당시 중국 내 자동차 기업은 고유기술을 보유하지 못한 채 100여 개 이상이 난립하고 있
었으며, 1994년부터 2000년까지 자동차 생산량 증가율은 연간 5% 미만에 불과
□ 2001년 이후, WTO가입과 동시에 시장경제체제로 전환
- 일부에서는 WTO가입으로 수입관세가 낮아지고 시장 진입규제가 완화되면서 중국 내수산업에 큰 충격을 가져올 것임은 물론 대량의 수입으로 인해 중국 자동차 산업 발전 자체가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예측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