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아모레 퍼시픽의 RFID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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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소개와 해당산업

Ⅱ. 비전 및 미션

Ⅲ. SWOT분석

Ⅳ. 시스템 도입 배경

Ⅴ. 시스템 소개

Ⅵ. RFID 기술이 SWOT에 미친 영향

Ⅶ. 도입 효과

Ⅷ.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와 해당산업

● 아모레 퍼시픽 - 화합물 및 화학제품 제조업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창립된 ㈜태평양의 전신으로, 화장품ㆍ생활용품ㆍ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계속 거듭하여 60년대 말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의 약70%를 차지할 정도가 되었다. 현재의 비전은 국내 화장품 업계의 리더로 국내 일등기업을 뛰어넘어 전 세계인으로부터 인정받는 세계 초우량 뷰티&헬스 기업으로 성장해나간다는 것으로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주요 매출구성은 화장품 79.5%, 생활용품 14.6%, 녹차&기타 5.9% 등이고 공장은 경기도 용인시·안산시, 대전광역시 대덕구, 경상북도 김천시, 충청북도 진천군등지에 있으며, 미국·일본·중국·프랑스 등지에 해외법인이 있다. 더불어, 산업분류에 관해서 아모레퍼시픽은 제조업 중 화합물 및 화학제품 제조업으로 분류된다.

참고문헌

● 단행본
대한상공회의소, 2004, 『RFID-유통물류 정보화 도구 연구보고서』
이은곤, 2004, 『RFID 확산 추진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논문
전진호, 2005, “전자무역(e-trade)에서의 제4자 물류 활성화 방안”, 숭실대학교 대학원
정성용, 2005. “RFID시스템의 주요성공요인과 성과측정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 인터넷 싸이트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주)진코퍼레이션 www.zin.co.kr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7&no=577523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112714475462392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112715082622786
http://www.newsva.co.kr/uhtml/read.jsp?idxno=220222§ion=S1N5§ion2=S2N23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9&aid=0000117705
http://weekly.hankooki.com/lpage/business/200710/wk2007100113494637060.htm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101910563725420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313544
http://economy.hankooki.com/lpage/stock/200711/e2007112616434847830.htm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711071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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