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 NHN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NHN의 성공요인
목차.
1. 서론
2. 본론
(1) NHN 소개
- 개요
- 연혁
(2) NHN의 경영전략
- 인사전략
- 마케팅전략
(3) NHN의 사람들
- 이해진
- 김범수
- 최휘영
(4) NHN의 핵심사업
- NAVER 분석
(5) NHN의 성공요인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언
벤처기업은 기술과 아이디어를 성장 동력으로 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흔히 그 성공확률은 5% 미만이라고 한다. 벤처기업의 경우 독창적인 기술보유, 사업화 가능성 및 마케팅 역량, 경영자의 사업능력 등 여러 요소가 맞물리며 기업이 발전해 나가야만 성장의 대로에 설 수 있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벤처기업의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우리나라는 1990년대에 IT업계에 대한 정부지원정책에 따른 IT개발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그에 따라 첨단 기술과 새로운 아이템을 가진 IT 벤처기업들이 많이 생겨났다. 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06년 말 기준으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는 1,390만으로 전체 가구의 88%에 달한다고 한다. 이 말은 전국에 있는 10가구 중 9가구가 초고속 인터넷에 접속해 있다는 뜻이다. 또한 만 6세 이상 국민의 인터넷 이용률은 73.5%로 이용자 수는 3,358만 명에 달하고 있다. 이러한 초고속 인터넷의 급속한 성장은 인터넷 업체들의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인터넷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전인 1990년대 말에는 야후코리아가 국내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2002년 이후 NHN의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강한 시장지배력을 갖게 된다. 또한 그 시장지배력은 여전히 이어져 오고 있다.
따라서 여러 벤처기업 중 NHN을 선정하여 그 기업과 성공요인을 조사해보았다.
2. 본론
(1) NHN 소개
- 개요
NHN은 Next Human Network 의 줄임말로 인간의 미래 지향적인 의지와 그 가치를 상징하는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www.hangame.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NHN은 고객들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핵심 기술 개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높이고 있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과 중국, 미국에 법인을 설립함으로써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 참고문헌
-
NHN http://www.nhncorp.com
NAVER http://www.naver.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임원기(2007),『NAVER Inside』, (주)황금부엉이.
장정훈(2007), 『네이버 스토리』, NEWRUN.
김태규‧손재권(2006),『네이버, 빛과 그림자』, KT문화재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