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인터넷 보험의 미래의 시장성 및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인터넷 보험의 의미
2. 인터넷 보험의 등장 배경
3. 인터넷 보험료 산출과정
4. 인터넷 보험 계약 체결과정
Ⅱ. 본론
1. 국내의 인터넷 보험시장 현황
2. 해외의 인터넷 보험시장 현황
3. 마케팅 채널로써의 인터넷 보험의 장·단점
4. 인터넷 보험계약상의 법률 문제
Ⅲ. 결론
1. 인터넷 보험의 미래의 시장성 및 발전 방향
2. 인터넷 보험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서 론
인터넷 보험이란??
1. 인터넷 보험의 의미
현재 보험 산업에서 인터넷을 이용한 영업방식을 지칭하는 용어가 통일되어 있지 못하다. 일반적으로 온라인보험, 인터넷보험이라 칭하기도 하지만 사이버 보험, 가상 보험 등 여러 가지 용어들이 혼용되어 있다. 인터넷보험계약은 보험계약의 일부나 전부인 청약, 청약 철회, 해지, 계약변경, 승낙 등을 보험회사가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장치로 계약자가 직접 이용하는 보험 거래를 말한다. 기존의 보험거래에는 종이문서를 이용하여 서로 대면하여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이나 인터넷 보험은 비대면상에서 종이문서 대신 전자문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뜻한다.
2. 인터넷 보험의 등장배경
보험분야의 전자상거래는 1995년 5월 보험망 연계를 통한 적하보험의 업무를 서비스 한 것이 효시이다. 그렇지만 국내 보험회사는 2-3년 전까지만 해도 인터넷을 통한 보험 판매보다는 설계사중심의 연고영업에 무게를 싣고서 보험모집은 주로 보험대리점과 보험모집인에 의존하였다. 그러다가 IMF 구제금융이후 보험회사는 부실 금융기관 정리 과정에서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였고, 경제회복기에 들어서서도 개방화, 겸업화, 요율자율화 등으로 적자생존의 압박이 심해지자 비로소 인터넷판매에 관심을 기울였다.
- 참고문헌
-
인터넷 보험계약에 관한 연구 - 전북대학교 대학원 김창옥
인터넷 보험계약의 법적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연세대학교대학원 박현주
인터넷보험계약의 체결과 법적 문제점 -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경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