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마케팅이란 ?>

< 마케팅 컨셉트 >

<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 >

<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 - 815독립콜라 >

< 815콜라의 전략 - 4P전략 >

< 815콜라의 실패원인 - 4P전략의 한계점 >

< 결 론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

위의 정의처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간다는 것에 있다.
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 당 평균 25%~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만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뿐 핵심 고객들이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충성도 높고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어 유지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기업과 마케팅부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 마케팅 컨셉트 >

1.고객으로부터 출발하라 : 필요와 욕구
★마케팅의 대상 : 욕구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고자 하는 것이 마케팅의 출발점이다

2.고객에게 경쟁자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라 : 가치와 편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815콜라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제시 파워포인트
  • 마케팅 실패 사례815 콜라 분석주식회사 범양식품 소개범양 식품-1973년 코카콜라 보틀링으로 국내 시장 진입-1976년 기업공개 및 증시 상장-1978년 국내 음료업계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국내 판매용 코카콜라, 하이-C, 아쿠아리스, 네스카페 생산-1995년 가야당근농장, 토마토농장, 포도농장, 알로에농장 출시-1996년 코카콜라사와의 계약만료, 코카콜라사의 범양식품 헐값 인수 시도-1997년 코카콜라사의 일방적인 국내 직판체제 선언코카콜라사의 낮

  •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조사 - 화이트 맥주의 성공사례와 8.15콜라의 실패사례
  • 실패할 것이다. 이와같이 기업에 있어 경영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모든 기업들이 성공의 신화를 쓰는 것은 아니다. 기업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대적, 환경적 변화에 어떻게 맞추어 가는지 하이트 맥주와 815 콜라의 ㈜범양식품 두가지 기업을 예로 기업의 성공과 실패의 사례를 조사하고 기업은 각 상황과 기업을 둘러싼 환경에 어떻게 대처하여 성공과 실패로 나뉘었는지 조사해 보았다.Ⅱ. 본론 1.성공한 기업◆ 하이트 맥주1)하이트 맥주의

  • [마케팅실패 기업사례] 마케팅개념과 마케팅실패 사례(페이스북,이베이,이케아,본죽,농심,815콜라) 분석
  • “마케팅실패”기업사례연구 레포트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역사와 발전과정3. 마케팅실패 기업사례(1) 페이스북 마케팅실패사례(2) 이베이 Ebay 일본진출 마케팅실패사례(3) 이케아 IKEA 미국진출 마케팅실패사례 (4) 본죽 해외진출 마케팅실패 사례(5) 농심 오징어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사례(6) 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1. 마케팅의 개념(1) 미국 마케팅학회의 정의마케팅은 학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나 오늘날 가장 일반적

  • [경영학] 815콜라의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을 구체적인 마케팅 믹스전략과 연결시키지 못하여, 두 전략 계획이 따로 분리되어 연결성이 없다.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계획에 있어서 제품, 상표, 모델 수준의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 전략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지 못하고있다. 그 결과 목표와 전략, 그리고 마케팅 믹스 전략이 별개로 제각기 실행됨으로써 전략의 효과적인 실행이 불가능하다. ) 마케팅 전략의 실패 원인사례연구(8.15 콜라)서 론우리는 모두 콜라독립 815’

  • [소비자] 브랜드 실패 요인
  • 마케팅 전화위복의 대표적인 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시장성 확보 필요 - 기술력이 아무리 좋더라도 그 제품을 사는 소비자층이 없으면 무용지물이 됨. 기술개발 이전에 시장성 확보가 필요함소비자 행동의 조사․분석이 필요 -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구매하는가 등을 알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필요함.시장 환경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 정확한 목표와 정책이 결정되어야 함(매출액 비용, 시장개입 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