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마케팅 실패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마케팅이란 ?>
< 마케팅 컨셉트 >
< 마케팅 전략의 실패요인 >
< 다윗과 골리앗의 대결 - 815독립콜라 >
< 815콜라의 전략 - 4P전략 >
< 815콜라의 실패원인 - 4P전략의 한계점 >
< 결 론 >
- 본문내용
-
< 마케팅이란 ?>
‘마케팅은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다’
-마케팅 대가 필립 코틀러-
위의 정의처럼, 마케팅의 핵심은 바로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간다는 것에 있다.
일반 고객의 5%를, 다시 찾아오는 고객으로 바꾸면 고객 당 평균 25%~100%의 이윤을 더 이끌어 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는 데만 능력을 최대한 활용할 뿐 핵심 고객들이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있다.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충성도 높고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어 유지시킴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야말로 기업과 마케팅부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
< 마케팅 컨셉트 >
1.고객으로부터 출발하라 : 필요와 욕구
★마케팅의 대상 : 욕구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욕구를 이해하고 충족시키고자 하는 것이 마케팅의 출발점이다
2.고객에게 경쟁자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라 : 가치와 편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