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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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2. AMORE PACIFIC 의 현재 위치 :

Ⅱ.AMORE PACIFIC 은?
1. 연혁
2. 기업구조
3. Global Market을 향한 AMORE PACIFIC
4. AMORE PACIFIC 의 사업분야
5. 아모레퍼시픽의 경영 전략

Ⅲ. AMORE PACIFIC 의 경영전략
1. 차별화된 마케팅 관리
(대표 브랜드 : 라네즈, 헤라, 설화수)
2. 스타 마케팅
3. R&D 개발
4. 산학 협동 (관련기사 첨부)

5. 현지 해외 시장에 맞는 브랜드 진출
6. Vision for 2015

Ⅳ.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1. 진출 배경
2. 중국. 홍콩
3. 프랑스
4. 미국

Ⅴ. AMORE PACIFIC 의 성공요인

Ⅵ.AMORE PACIFIC 의
SWOT Analysis, 5 Force Analysis

Ⅶ. 프랑스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Ⅷ.재무제표 분석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픽(구 태평양) 은 지난 60여년간 국내 화장품 시장의 1위 주자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중국, 미국, 프랑스를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 1990년대 초 국내 화장품시장이 개방 됨에 따라 유명 해외 브랜드가 진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제품 품질에 대한 신뢰로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하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 위기를 기회로 삼아 국내 시장에 그치지 않고 해외 시장에서 까지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2. AMORE PACIFIC 의 현재 위치
2005년 태평양 60주년 기념행사에서 서상배 사장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는 뷰티와 헬스 전문기업으로서 세계 10위권에 진입하겠다.” 고 말하였다. 또한 ‘New 60 , New Start’를 슬로건으로 고객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주는 글로벌 기업으로써 화장품 제조, 판매, 서비스에 이르는 토털 뷰티를 지향 설화수, 헤라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10 여개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기로 하였다. 이처럼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뜬 아모레퍼시픽은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수출을 시작한 이래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 국에 현지 법인 및 공장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여 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들로 세계인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아모레퍼시팍은 1988년에는 서울 올림픽 공식 화장품, 1991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공식 화장품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프랑스 유명 잡지 패션 라이프에서 91년, 92년 연속으로 세계50대 화장품 업체 20위로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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