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명과 비전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3P를 통한 분석


5. 경쟁사 분석


6. IKEA의 제품전략


7. 전략 수정 방안



본문내용
1. IKEA 회사 소개

IKEA는 세계에서 가장 큰 Home Furnishing Retail Chain이다. 1943년 스웨덴에서 통신판매(mail-order) 회사로 설립되었고, 10년 뒤 첫 쇼룸을 선보였다. Almhult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28개국 150개 매장에서 연간 50억 달러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현재 IKEA는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폴란드, 프랑스, 벨기에,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캐나다,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영국에 대형 창고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보다 작은 매장은 호주,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운영하고 있다.
IKEA의 조직은 유럽, 북미, 아시아 퍼시픽 이렇게 세 지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국제적 확장 역시 세 단계로 발전하여 왔다. 1963년에 시작된 스칸디나비아 확장, 1973년에 시작된 서유럽 확장, 1976년에 시작된 북미 확장이 그 세 단계이다. IKEA는 세계 각국의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IKEA를 접하게 하고 싶다고 한다. 창립자 Ingvar Kamprad는 IKEA의 mission을 『다양한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낮은 가격에 좋은 기능과 품질을 갖춘 Home furnishings의 다양성』으로 정의했다.
현재 전 세계 연간 1억명의 사람들이 IKEA의 매장을 방문한다고 한다.
IKEA는 전 세계에 걸쳐 같은 타겟을 정했다. 젊고, 교육 수준이 높으며 자유롭게 살길 원하는 화이트 컬러이다.
IKEA는 전 세계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종류를 가지고 표준화된 제품 전략을 따른다. 현재 IKEA는 화분, 주전자, 소파, 스푼 등에 이르는 1000여 가지에 달하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IKEA는 제조 시설을 만들지 않고 디자인만 직접 하며, 하청 제조 업체들이 71개국에 2,487 업체에 이른다. IKEA의 전략은 철저하게 cost leadership에 기초하기 때문에 낮은 임금의 노동력을 가진 국가의 업체들과 계약을 하고, 표준화된 아이템을 대규모로 생산하여 규모의 경제를 실현한다. 하청 제조 업체들은 만든 제품을 Almhult에 있는 중앙 물류센터를 비롯하여 전 세계 12개 대형 물류센터로 선적해서 보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