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마케팅] 오감을 이용한 유아 그림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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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기획서 요약
-제 1장 환경분석
1. 회사요약
2. 거시환경분석
3. 경쟁분석
4. 자사분석
5. 시장내에서의 회사의 현위치

-제 2장 고객분석
1. 잠재시장 분석
2.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결정
3. 포지셔닝, 차별화 전략

-제 3장 마케팅 세부계획
1. 제품 세부계획
2. 가격 세부계획
3. 유통 세부계획
4. 촉진 세부계획
5. 서비스 세부계획

-제 4장 구체적 실행계획
1. 사업성 분석
2. 구체적 실행계획

-제 5장 정 리
본문내용
기획서 요약

■ 기획 목표
불합리한 유통구조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B출판사가 생존할 수 있는 획기적 출판 아
이템의 기획
■ 기획 제품
; 아이가 직접 보고, 만지고, 듣고, 향기를 맡고, 입으로 물어도 되는 이야기 책을 제작 / 판매
1. 제품 타겟 : 1세 ~ 7세의 미취학 아동과 그 부모를 대상(영/유아 출판물)
2. 제품명 : 4 Seasons' story
3. 제품 특징
- 헝겊으로 책을 제작하여 물거나 빨아도 세탁이 가능. 천연 도료로 착색하여 인체에 무해
- 각 권마다 주제와 부합된 특유의 향을 맡을 수 있도록 제작
- 푹신한 천으로 책을 만들어 친근하고 푸근한 느낌을 아이에게 전달
- 책에 붙였다 뗄 수 있는 Velcro(소위, 찍찍이)로 캐릭터를 제작하여 책에 직접 그림을 붙일수 있음
- 붙이는 캐릭터를 누르면 캐릭터에 해당하는 소리(동물소리, 바람소리, 기차소리, 자동차 소리 등)가 흘러 나옴
- 책에 미리 제시된 기본 틀을 따라 캐릭터를 붙여 가면서 간단한 이야기를 직접 구성할 수 있음
- 단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 권마다의 주인공들이 4계절 느끼며 여행하는 시리즈로 구성
■ 마케팅 믹스 계획
1. 제품
- 단순한 도서가 아니라 이야기 그림책인 동시에 장난감인 제품을 기획
- 책의 디자인과 내용을 출판사에서 전담하며 실 제작은 외주업체에 아웃소싱
2. 가격
- 제품의 퀄리티를 일반 제품보다 높인 대신에 기존 상품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소장가치가 있는 명품으로 인식케 함
3. 유통
- 책인 동시에 장난감 → 기존의 유통구조를 이용함과 동시에 장난감 시장의 유통라인을 통해 제품을 동시에 공급
참고문헌
--------------------------------------------------------------------<참고문헌 및 출처>
• 산업연구원 정책자료(2007-46) 「문화콘텐츠산업의 2020비전과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07.09.17) 「2007년 하반기 및 2008년 경제전망」
• 현대경제연구원(07.09.26) 「2008년 한국경제 전망」
• 독서신문i (07.09.13) 「누구를 위한 저작권법 개정안인가」
• 독서신문i (07.09.18) 「한국과 중국 저작권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 연합뉴스보도자료 (07.08.31) 「녹색연합. 종이에 대한 불편과 진실」
• 문화관광부 웹사이트(www.mct.go.kr) 「입법예고」
• e-나라지표 웹사이트 「http://www.index.go.kr」
• KEI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http://www.kei.re.kr/」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http://www.kpm21.co.kr/
• ‘출판마케팅입문’, 한기호, 2003.09.05,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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