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스포츠서울미디어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서론
◎ 본론
1. 스포츠서울21의 스포츠서울닷컴에 대한 미미한 투자.
2. 스포츠신문의 온라인매체 이전으로 인해 지속되는
문제점.
3. 스포츠서울닷컴 contents의 문제점
4. 스포츠서울미디어에 편집국이 없어서 나타나는 문제점
5. 신입사원 선발 및 관리의 문제점
- 본문내용
-
<서론>
스포츠서울미디어는 스포츠서울21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분사해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스포츠서울닷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인터넷이 급속히 확산되면서 스포츠서울21은 인터넷 서비스의 필요성을 자각하고 자매회사로써 스포츠서울미디어를 설립한 것이다.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종업원은 임원 9명 외 종업원 60여명이 일을 하고있으며 현재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규모가 작고 유연성을 지녔으며 대부분의 수익은 광고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이다. 광고들은 성인 광고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이는 주요 고객층이 30대의 직장인들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는 스포츠서울닷컴, 스포홀릭, 스포테인먼트, NAMA존이 있다. 스포츠서울미디어는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의 큰 언론사에 비해 스포츠 기사에 중점을 두고있으며 아직 규모도 작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고 단순화된 조직 구조를 지니고 있다.
<스포츠서울미디어 조직도>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조직도는 다음과 같다.
<조선일보.com 조직도>
스포츠서울미디어의 조직구조 상 특징은 다른 경쟁사들과는 달리 편집국이 독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해있는 것을 들 수 있다.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하게 된 배경과 그로 인한 문제는 뒤에서 자세히 다룰 것이다.
이 글은 스포츠서울미디어의 편집팀이 경영기획실에 속해있어서 나타나는 문제점, 자회사인 스포츠서울21의 스포츠서울미디어에 대한 미미한 투자, 스포츠신문의 온라인매체 이전으로 인해 지속되는 문제점, 신입사원 선발 및 관리의 문제점, 스포츠서울 닷컴 contents의 문제점과 함께 각각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다룰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