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이랜드 유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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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E LAND
1) 이랜드 그룹의 개요
2) 자회사 현황
2. 경영전략 분석
1)STP 분석
2)SWOT 분석
3. 유통전략
1)이랜드의 유통업체
2)ERP시스템
3)CRM시스템
4)Private Brand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단순한 의류업체였던 이랜드는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명확한 기업 사명 및 목표를 통해 발전해 왔다. 이랜드의 폭발적인 성장의 배경에는 유통분야와 기타 브랜드의 유통경로에 대한 다각화를 통해 가능하였다. 우리 조는 이랜드의 유통 특히 의류분야의 유통에 대해서 조사하였으며 이러한 유통경로가 이랜드의 경영과 마케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분석하였다.
우선 이랜드라는 거대한 기업의 전반적인 조사를 한 뒤 경영전략을 분석을 하였고 이랜드의 의류분야에서의 유통경로와 유통과정에서의 전략과 시스템에 대해 조사 및 분석하였다.
본론
1. E LAND
1)이랜드 그룹의 개요
E LAND 는 한국의 대표적인 캐주얼 의류 업체로, 브랜드 수만 52개에 달하며, 현재 모기업인
(주)이랜드를 비롯하여 (주)이랜드 월드, (주)이천일아울렛 등 8개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기업 중에서도 특이하게 종교적 색체가 강하고, 최근 지식경영의 정착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 확보하고 있다.
80년 이화여대 근처의 2평 남짓한 보세옷가게 “잉글런드”로 출발하였던 이랜드는 ,대학생을 주 고객으로 한 캐주얼 의류의 “잉글런드”의 성공을 바탕으로 “브렌따노”, 언더우드”,헌트”등을 출범. 위 브랜드의 출범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대형 의류회사로 발전하였다.
이랜드의 가장 큰 성공 요인으로는 80년 출범당시, 시기의 적절성을 꼽을 수 있다. 당시는 브랜드 이미지 중심의 대기업 및 스포츠 전문업체의 고가 시장과 ,재래시장 중심 의 저가 시장으로 양분화 되어 있었다. 83년 이후 교복 자율화 조치의 물결을 타고 캐주얼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되면서 소득 수준에 맞는 소득 가격 정책을 들고 나온 이랜드가 급성장 할 수 있는 배경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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