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삼성 홈플러스(homeplus) 재고관리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홈플러스 선정이유
2. 홈플러스 소개
3. 이마트 소개
Ⅱ. 본론
1. 홈플러스의 (재고관리) 현재 상황
2. 이마트의 (재고관리) 현재 상황
3. 홈플러스와 이마트 비교
4. 이마트와 비교한 홈플러스의 문제점
5. 개선방안
Ⅲ. 결론
1. 결론
2. 출처
- 본문내용
-
삼성 홈플러스 재고관리 문제
Ⅰ. 서 론
1. 홈플러스 선정이유
과거 대부분의 제품을 백화점에서 구입하던 소비패턴이 대형할인마트의 등장으로 인해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현재에는 할인마트의 매출액이 백화점의 매출액을 추월한 상황이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대형할인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대형할인마트의 판도를 살펴보면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신세계 이마트와 그 뒤를 이어 삼성의 테스코(이하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랜드의 홈에버 등이 2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다.
홈플러스의 경우 다른 대형할인마트보다 시장에 늦게 진입하여 당시에는 지방 유통업체인 아람마트보다 뒤처진 업계 10위에 위치하고 있었지만, 단기간에 2위의 자리에 오르는 급성장을 보여 홈플러스의 기적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그리고 2010년 안에 할인업계 1위 자리를 노리고 다양한 전략들을 펼치고 있다. 홈플러스의 성공 요인 중 수많은 상품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보관 ㆍ판매하는지, 즉 얼마나 재고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지가 궁금해 주제를 재고 관리로 정하였다.
성서점을 선정한 이유는 조원들이 한 번씩은 이용한 곳이었고, 조원 중 성서점에 인맥이 있어서 자료 습득이 용이할 것 같아 선정하게 되었다.
2. 홈플러스 소개
< 영국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테스코와 삼성물산의 합작기업 >
- 참고문헌
-
네이버 - www.naver.com [지식iN, 백과사전, 블로그(dadami37)]
삼성경제연구소 - www.seri.org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Case Presentation
이마트 - http://emart.shinsegae.com
네이버 카페 홈플러스 재고관리시스템 관련 자료 cafe.naver.com/operation2
물류메거진 2003년 5월호
Effective Inventory policy for VMI System at Discount Retailers -백시현
삼성테스코 홈페이지 - http://corporate.homeplu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