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러시앤캐시 Rush N Cash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기업개요.
2. BCG MATRIX.
3. Product Life Cycle.
4. S W O 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광고분석.
8.광고제시 및 결론
- 본문내용
-
0. 대부업게 양지로 나오고 있다.
대부업체들은 국내 소비자 신용 체계에서 금전이 직접 가계에 제공되는 소비자 금융, 그 중에서도 제도 금융이 아닌 사금융에 해당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은밀한 거래와 익명의 자금 유통, 공적 규제의 부재 등으로 인해 종종 ‘지하금융시장’으로 분류돼 왔다. 그러나 2002년 10월 ‘대부업의 등록 및 금융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대부업법)’의 시행과 함께 대부업체들도 미약하나마 제도권에 진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대부업법은 대부업을 하려는 사업자가 소정의 신고 절차를 거쳐 정부 당국의 용인 아래 영업할 수 있도록 한 법률. 1998년 외환위기 이후 고금리 사채 시장으로 내몰린 서민의 피해를 보호하고 음성적으로 활동하는 사채 업자들을 제도권 내로 끌어들여 관리하기 위해 제정됐다.
금융감독원 발표에 의하면 2005년 9월 말 현재 영업 중인 전국 등록 대부업자는 1만4132개다. 서울(5174개, 36.6%)과 경기도(2364개, 16.7%), 부산(1011개, 7.1%) 등 3개 시·도에 전체 등록 업체의 60.4%가 집중돼 있다. 그러나 이 수치는 어디까지나 정부의 통계에 잡힌 공식적인 데이터일 뿐이다. 전문가들은 미등록 업체를 포함, 최소 4만개의 대부업체가 활동 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또한 이들이 융통하는 연간 자금 규모는 약 40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2005년 한국금융연구원 발표)
대부업법 시행 4년째인 올해 우리나라 대부업 시장의 특성은 몇 가지로 요약된다. 우선 등록취소 업체 수가 해마다 늘고 있다. 법 시행 초기였던 2003년 6월 699개였던 등록취소 건수는 그 해 12월 2377개로 3배 이상 급증했고 이후 6개월 단위로 2000여개씩 늘어났다. 가장 최근 조사인 작년 10월 현재 등록 취소 업체 누계는 1만265개. 총 등록 업체 누계(2만4663개)의 절반에 육박하는 수치다. 2개 업체가 신규 등록을 하면 그 중 1개는 자진해서 등록을 취소한다는 이야기다. 이에 대해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이자율 상한 및 불법적 채권추심 규제 강화 등 영업 환경이 악화되어 업체 스스로 영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다.
1. 기업개요.
자료평가
- 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별로;
- a***
(2010.06.21 17:20:5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