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GE(General Electric), 도요타의 조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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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례1 GE(General Electric)
1. GE의 성장연혁

2. 위기

3.조직혁신

사례2 도요타의 조직혁신

1. 성장 연혁

2. 위기

3. 조직혁신

결론

본문내용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회사는 2000년도에 1,298억 달러의 매출과127억 달러의 순이익을 달성하여 미국 Business Week 지의 세계 1,000대 기업 평가에서 시장가치 5,340억 달러로 제 1위의 영예를 차지한 초대형 우수기업이다. GE는 세계최초의 전구제조업체로 출발하여 가전용품, 전기모터, 발전중장비, 전기기관차, 자동제어시스템 등 각종 전기제품 분야의 세계적인 제조업체로 발전하였고, 이들 전통사업 이외에도 우주․통신, 제트엔진, 의료기기, 플라스틱 등 첨단 기술사업과 금융, 정보 시스템, TV방송 등 서비스사업으로도 점차 다각화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왔다.GE의 100여년간에 걸친 꾸준한 성장은 무엇보다도 GE의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조직변신에 의하여 이루어졌다. 이 사례는 점점 치열해지는 세계 시장경쟁하에서 GE가 어떻게 수많은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강의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발전하였는지를 잭웰치(Jack Welch)회장의 경영혁신과 조직변신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1. GE의 성장연혁

▣회사연혁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온 세계 인류에게 GE의 정성어린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늘날의 GE는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그러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들에게 가장 우수한 기술,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세계 34만 여명의 GE 가족 한 사람 한 사람이 최고를 추구하며 또 다른 새로운 도약을 목표로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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