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산업경영] OLED 사업 평가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세대 디스플레이 선두주자
- 빛의 혁명, 유기발광표시장치(OLED) -
● 서론
● 기술개요
● 기술내용
● 기술의 효과 분석
● 기술의 실시로 인해 독특하게 실현 가능한 경제적 효과
● 경쟁기술(TFT-LCD) 와 구별 가능한 효과
●SWOT분석
●2008년OLED시장전망
● 향후 전망
● 해당 시장 규모 조사:
● 시장가치분석
● 매출 추정
● 기술기여도 분석
● 기술가치평가
본문내용
차세대 디스플레이 선두주자
- 빛의 혁명, 유기발광표시장치(OLED) -
● 서론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시장은 오랫동안 CRT의 독무대였다. CRT는 그 동안 수많은 혁신과 개량을 통하여 흑백을 거쳐 컬러 시대에서도 가장 친숙한 디스플레이로 자리를 굳혀왔다. 이러한 CRT의 아성은 수많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등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막아왔지만 1990년대에 들어서 Flat화와 모바일화의 진전으로 인한 FPD(Flat Panel Display)의 시장성장으로 새로운 국면으로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그 중에서도 노트북 PC의 도입과 함께 얇고 가볍고 저소비전력의 디스플레이가 요구되면서 새로운 시장에 적당한 성능을 보유한 LCD가 급격히 시장을 넓혀가게 되었다. CRT가 갖고 있는 약점인 중량과 부피의 문제를 해결한 FPD들의 시장공세는 소형의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인프라가 급속하게 확대, 고속화되면서, 저 소비전력과 고해상도의 모바일 디스플레이의 발전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한편, FPD의 선두격인 LCD는 빛을 받아서 디스플레이하는 수광 소자로서 특성적으로 CRT의 화질과 비교하여 화질성능이 떨어지고 특유의 응답속도 문제로 인해 동영상 구현, 시야각 확보 등에서 약점을 안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래된 자료이어서 최근의 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못합니다. 차라리 인터넷 검색을 잘 찾아보는 편이 낫습니다.
  • cosyj***
    (2009.11.17 09:13:17)
회원 추천자료
  • 부품소재산업의 현황과 정부의 육성방안00
  • 산업원천기술 개발 및 성과확산, 신뢰성평가, 기술이전 및 지원 등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기존 주력산업과 함께 광산업과 부품소재산업을 광주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한데 이어 경북도 포항 일원을 소재분야 R&D특구로 지정, 국내 최고의 소재산업 중심지로 키워나간다는 새해 산업구조 고도화 전략을 밝혔다. 이런 가운데 재계도 전국경제인연합회를 통해 경제 살리기와 양극화 현상 해소에 관한 정치

  • [경영학원론] 삼성SDI의 기업경영 시스템 분석
  • 및 경쟁사 벤치마킹 상시 실행이 있다.마지막으로 신뢰와 존경받는 기업상 구축이 있다. 즉 Rule과 Process에 의한 투명경영, System 경영확산 및 선진화, “창의와 도전 및 신바람 문화 조성”을 중점 추진전략이다.표 1 - 3 삼성 SDI 의 Dream육성사업의 일류화 실현품질․원가 세계 최고수준 달성독자기술 및 차별화 제품 확보선택과 집중으로 경영효율 혁신시장지향형 TDC강화고부가제품 및 차세대 수종사업 개발마케팅 역량의 획기적 향상Global 우수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산업의 트랜드1) 사회 / 문화적2) 정치 / 법적3) 기술 / 과학적4. 협력 업체 5. 경쟁 업체와 경쟁력 분석1) 반도체2) 핸드폰3) 생활 가전6. 기업 구조7. 기업 문화Ⅳ. 조직 능력 분석1. 디지털미디어 총괄2. 정보통신 총괄3. 생활 가전 총괄4. 반도체 총괄5. LCD 총괄Ⅴ. 경영자 분석Ⅵ. 삼성의 핵심 역량1. 경영자의 리더십과 오너경영2. 체계적 인재관리와 평가시스템3.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4. 브랜드 관리5. 재고관리(SCM)Ⅶ. 전략적 이슈1. 핵심

  • [경영분석과 가치평가] 강소기업의 특성
  • 강소기업의 특성1. 강소기업1-1. 강소기업의 정의1-2. 강소기업의 특징1-3. 강소기업의 기준1-4. 국내강소기업의 종류2.강소기업-주성엔지니어링2-1. 주성엔지니어링 선정이유2-2. 회사개요2-3. 경영구조와 소유 지배구조2-4. 환경 및 산업분석① 시장과 산업② 정부지원2-5.주성엔지니어링 비재무적 경영평가1)조직과 경영① 조직 및 인력② 경영이념③ 기업문화2) 핵심역량① 인적자원② 무형자산③ 기술④ 제품3) 혁신다각화전략3.

  • [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사업에 있어서 발빠른 행보를 보이는 것은 이미 확보한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터넷 정보가전산업에서 선두주자로 나서겠다는 경영전략의 표현이다.● 친환경 경영전략 LG전자는 이미 2003년도에 친환경 경영전략을 확정하고 04년까지 제품내 유해물질 사용금지 및 규제 이하 수치로 유지, 04년 말까지 Pb Free soldering(무연솔더링) 전제품 적용, EU가 요구하는 폐제품 회수처리 시스템 구축, 재활용율 향상 ․ 친환경제품 ․ 녹색구매제도 확대 등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