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F 쇼 Show 의 IMC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how 의 IMC 전략수립 1단계 – 마케팅 전략에 대한 검토

2. Show 의 IMC 전략수립 2단계 – IMC 목표의 결정

3. Show 의 IMC 전략수립 3,4단계 –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선정 및 전략적 역할

4. Show 의 IMC 전략수립 5단계 – 커뮤니케이션 예산의 확보


본문내용
3G 이동 통신 시장 상황

전국망 개통을 통한 통화 품질 경쟁력 확보 - 영상통화 2006년부터 SK텔레콤과 KTF가 영상전화 서비스를 출시했으나 전국 84개시로 이용이 제한돼 가입자 불편이 컸다. 하지만 2007년 KTF의 전국망 개통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면서 3G시장에 거는 KTF의 기회는 매우 크다.
업계 1위를 노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 3G 시장에서 초기 KTF가 이동통신사업을 시작한다면 SKT와 벌어졌던 13년의 차이가 사라지고, 오히려 HSDPA 전용폰 출시 시기만 놓고 보면 KTF가 SKT에 비해 3개월 앞서고 있어 KTF가 3G 시장의 새로운 서비스 브랜드 런칭을 통해 브랜드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3개월의 차이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이다.

□ 과거, 2G 시장 – SKT에 뒤이은 2위 업체.
산악지역이나 도심지 고층건물, 지하공간이 많은 우리나라 지형에선 주파수 대역이 낮은 SKT가 더 유리했고, KTF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SKT보다 더 많은 기지국을 세움에도 불구하고, 만년 2위업체로 머물렀다.
□ 3g(wcdma)시장에서의 기업 목표
2007. 3월부터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 전국 서비스를 앞두고 KTF의 새로운 3G 서비스 브랜드의 올인 전략을 통해 업계 1위와 인구대ㅣ 50%이상 가입자 확보라는 두 가지 기업 목표 달성할 것이다.
SKT에 밀리고 LGT에 쫓기는 애매한 입장에서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고도의 경영 전략이 필요한 상황에 만년 2인자, KTF의 이미지를 벗어나 신규 서비스 브랜드의 통합적 마케팅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과계획과 마케팅사례
  • 의 마케팅 계획 혹은 관리과정-기업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여러 가지 사업 혹은 제품들(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효과적으로 믹스한 것.마케팅관리는 어떠한 순서로 진행되는가?시장기회분석->표적시장의 선정->마케팅 믹스의 개발->마케팅 노력,관리실행통제촉진믹스통합결정(IMC)PR, AD, S/P, P/S시장기회분석경쟁상황분석표적시장선정PRODUCT표적시장 별마케팅목표수립PRICEPLACE마케팅전략 수립마케팅프로그램개

  • [광고론] IMC SHOW 쇼 사례분석
  • - 목 차 - Ⅰ. 서 론Ⅱ. 본 론* IMC의 정의 및 소개① IMC의 정의 1)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2) IMC등장배경3) IMC의 핵심요소② IMC 광고추세1) UCC(User Created Contents)2) Promotion3) Teaser광고(Teaser Adrertising)4) Cross Media* 사례분석① SHOW의 탄생② SHOW의 탄생 후 변화③ SHOW 가입자 추세④ SHOW 성공전략Ⅲ. 결론 및 정리 Ⅰ. 서 론IMC의 개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IMC가 마케팅과 광고의 두 학문 분야에서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를 간략하게 검토해

  • IMC전략(Strategi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브랜드 캠페인 과제Strategi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Theory and practiceChapter 1. Overview of IMC1989년 미국 광고에이전시 협회(이하 Four A’s)의 TF팀에 의해 정의된 IMC는 다음과 같다. 커뮤니케이션 분야(전통적 광고, 인터렉티브, 세일즈 프로모션, 홍보)의 다양한 전략적 역할들과 명쾌하고 일괄되며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임팩트를 제공하는 분야들을 결합을 평가하는 포괄적인 플랜의 부가가치를 인지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플래닝의 한 컨셉. 말이 굉장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3) IMC(4) 경쟁사와의 차이점 분석(경영철학, 조직 인력, 촉진방법, IMC 관리기법)Ⅲ. 결론- 에버랜드의 문제점 및 전망과 추천전략Ⅰ. 서론♠기업선정 이유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이번에 기업사례를 결정함에

  • 브랜드자산 개념과 관리및 확장전략
  • 의 중요성>3. 브랜드 자산의 구축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4-1 브랜드인지도 관리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5.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 - 상표확장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