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크리스피 크림도넛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및 시장현황
2.환경분석
3.자사분석
4.경쟁사 분석
5.국내시장 성공요인
6.향후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Krispy Kreme
던킨 도넛의 막강한 시장 점유율 가운데 급속한 성장
“buzz marketing”으로 대중매체 광고 지원 없이 성공
“buzz marketing”으로 대중매체 광고 지원 없이 성공


회사명: 크리스피 크림 사

본사위치: 로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 살렘

설립연도: 1937년

대표: 스콧 리벤굿

소유형태: 상장기업 (뉴욕 증권거래소 KKD)


1937년 7월 13일
7월 13일 최초의 크리스피 크림 도넛 윈스턴살렘 매장에서 판매.
1950년대
도넛 제조 과정의 기계화 / 자동화
사용하는 도넛 제조 과정의 기본.
1973년 8월 16일 설립자 버몬 루도프 사망.
1996년 6월 26일
뉴욕 웨스트 23번가 265번지 크리스피 크림 매장 뉴욕 최초 오픈
2000년 4월 5
크리스피 크림 도넛, KREM으로 나스닥 상장 후 첫 공모
2001년 5월 17일
KKD로 뉴욕증권거래소로 이전 상장
2001년 12월 11일
캐나다 토론토 외곽 온타리오 미시수가에 최초 해외매장 오픈.
2004년 11월 9일
국내 롯데쇼핑㈜과 인터내셔널사업계약을 체결,
2004년 12월 신촌 1호전 오픈.


현재 10개국에서 크리스피 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아시아 시장에서는 우리나라의 신촌점에
첫 번째로 도입됨 국내에서는 26개 매장을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5. Meeting Schedule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글레이즈를 발견한 사람은 천재에요!- 시트콤 Sex and the City의 대사 中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

  • [경영정보, mis] `로티보이`의 새로운 경영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 , http://www.istarbucks.co.kr/8 커피빈 코리아, http://www.coffeebeankorea.com/9 파스쿠찌, http://www.caffe-pascucci.co.kr/10 엔젤리너스 커피, http://www.angelinus.co.kr/11 할리스, http://www.hollys.co.kr/12 로즈버드, http://www.irosebud.co.kr/13 던킨 도넛, http://www.dunkindonuts.co.kr/14 미스터 도넛, http://www.misterdonut.co.kr/15 크리스피 크림, http://www.krispykreme.co.kr/16 이삭 토스트, http://www.isaac-toast.co.kr/17 석봉 토스트, http://www.sukbong.com/18 조스 샌드위치, http://www.joessandwich.com/

  • [경영사례] 던킨도너츠의 성공사례
  • 도넛 캠페인”의 일환이다. 나는 어느 순간 내가 ‘던킨도너츠=커피+도넛’ 이라는 이미지를 무의식중에 가지게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놀라우면서도 흥미로웠다. 도너츠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던 던킨 도너츠가 우리에게 ‘커피+도너츠’라는 이미지로 다가오게 한 가장 큰 힘은 바로 ‘커피&도넛 광고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크리스피 크림의 한국시장 진출로 던킨도너츠에 대한 우려도 있었으나, 던킨도너츠는 커피시장으로의 시장확장과, 최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전략 7-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Ⅷ. 결론 Ⅸ. 참고문헌 부록 : 1. 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과 입소문 마케팅 2. 경제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랜드와 글로벌 D세대의 소비경향 3. Brain Storming 4. 롯데쇼핑(주) KKD사업본부 마케팅전략부 마케팅팀 김동현 주임과의 인터뷰 내용 수기 설문지 Ⅰ. 사례선정 동기오리지널 글레이즈를 발견한 사람은 천재에요!- 시트콤 Sex and the City의 대사 中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 경영의 이해 - 던킨도너츠의 경영사례
  •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현재 불고 있는 웰빙열풍에 맞춰 칼로리가 낮고 건강식이라는 제품의 출시가 시급하다고 본다. 가격도 저렴하고 건강에도 좋은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함으로써 학생들 및 직장인들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뿐더러 건강식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줌으로써 지속적인 매출 확대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김의식 외 3인, 글로벌 시대의 경영학원론, 법문사, 2010, 110쪽던킨도너츠, http://www.dunkindonu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