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경영, 펀경영] 총각네 야채가게의 Fun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웃음의 효과
2.평생 동안 우리는..
3.직장인의 직무 스트레스 보유율
4.유머가 경쟁력인 사회
5.Fun경영의 효과
6.총각네 야채가게의 “싱싱생생 즐거운 문화”
7.Collaboration with LG electronics
8.Fun경영의 전도사 총각네 야채가게
9.결론
본문내용
웃음의 효과

웃음은 만병 통치약이다.

웃음은 혈액순환을 돕는다.

웃음은 피로를 날려보낸다.

웃음은 학습효과, 기억력 증진의 효과가 있다.

웃음은 운동의 효과가 있다.

“웃음은 마음의 치료제일뿐만 아니라 몸의 미용제이다.
당신은 웃을 때 가장 아름답다.”

.

유머가 경쟁력인 사회

# 이제는 펀(Fun) 경영이다!

1. 미국의 로버트 프로빈 교수
: 웃음이 많은 기업이 웃지 않는 기업에 비해 평균 40%에서 300%까지
생산성이 증대

2.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가 브라이언 트레이시
: 성공의 85%는 인간관계에 달려 있으며,
훌륭한 인간관계를 만드는 핵심은 바로 “유머”

3. 펀 경영(Fun Management)
: 직원들이 펀 리더 훈련을 체계적으로 받음으로써 직장 내 활기와
즐거움이 넘치게 하여 회사의 생산성을 높이는 프로그램

4. 해외 펀 경영의 사례
: 미국 사우스 웨스트 항공
- 유머로 직원들의 긴장을 풀어줘 업무능률과 매출을 신장시킴
- “유머 감각 있는 사람을 고용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 Work & life balance, Reward, EAP, GWP] intangible reward
  • 재미는 어렵고 힘든 일을 하는 종업원들을 배려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할리데이빗슨: 할리사티셔츠와 청바지 입고 근무오토바이 경주 대회 참가 격려* /K-MBA 최신경영관리기법Fun경영사례2총각네 야채가게 : 사장 등 직급없고 마당쇠 변강쇠 이장 등 별칭 사용 웅진코웨이 : ‘뒷모습 전시회’ 인사캠페인 피자헛 : ‘칭찬릴레이’ CJ엔프라니 : 매출액의 0.5%를 투자, 영화관람 래프팅 등 펀 이벤트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운영LG투자증권 : CE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목 차Ⅰ. 서론Ⅱ. 본론1. FUN경영이란1) FUN경영의 개념2) FUN경영의 발생 배경3) FUN경영의 구성 요소(1) 웃음(Laughter)(2) 유머(Humor)(3) 칭찬(Praise)4) FUN경영의 특징2. FUN경영의 사례1) 행정에서의 FUN경영 사례2) 하이파이브로 시작 FUN경영 사례3) ‘펀(fun)동아리’ FUN경영 사례4) 웃는 조직이 투명성도 높다. FUN경영 사례5) 야채가게의 FUN경영 사례6) ‘독수리 시상식’ FUN경영 사례7) 임원 교육에서 F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분석
  • 야채가게를 연다. 이 조그마한 야채가게는 2007년 직원250명, 연매출 360억 원, 평당 매출 국내 최고(평당 100만원)등 화제를 모으며 이른바 ‘야채유통 벤처기업’로서 현재의 총각네 야채가게가 된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하나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현재 규모를 늘려가면서 여타 프랜차이즈 기업과는 다른 실천적이고 수평적이며 참여적인 ‘차별화된 경영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1) 개요(2) 조직도(3) 경영이념1998년 ‘자연의 모든 것’이라는 이

  • [경영학] 도서`총각네 야채가게`속 기업가 정신
  • 경영방식 유 지의 어려움3. 최고의 품질 제공으로 대체로 가격이 비싼편(원가 구조가 높음)Strength(강점)1. 레크레이션을 전공한 대표2. 믿을 수 있는 품질/ 최상의 품질 제공3. CEO와 종업원간의 유연한 관계4. 총각들만의 열정/Energy 마케팅5. 제품의 교환/환불/반품 전략6. 수요예측전략 강화(수요량의 90% 만 구매)SWOT 분석Strength(강점)1.레크레이션을 전공한 대표전공을 활용한 마케팅으로써 재미를 추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다양 FUN 경영을 도

  • [경영분석]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 개관 2제2절 진정한 장사꾼 이영석2제3절 총각네 야채가게의 기업문화3제4절 경영방식5제5절 품질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