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성장과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Ⅰ. 들어가며

▣ 소니를 빛낸 역대 CEO

Ⅱ. 소니의 성공

1. 배경 - 기술을 중시하는 CEO의 신념
2. 유형 차별화 - 기술의 소니
3. 무형 차별화 - 소니 브랜드의 힘

Ⅲ. 소니의 위기
1. 소니의 1차 위기 – 기술의 위기
2. 소니의 2차위기 – 이데이 혁명의 실패 –
3. 최근의 위기

Ⅳ.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자료 출처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걸어다니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라는 모토로 전 세계인을 열광케 했던 워크맨을 시작으로 소니는 ‘전자 왕국’을 이루었다. 소니는 오디오, 비디오 등의 전자제품뿐만 아니라 음반,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금융 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확장을 하해 명성을 유지하는 듯 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서서히 위기를 맞고 있다. 제품의 소형화, 경량화를 목표로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했던 소니는 경쟁기업들 간의 기술 격차가 줄어들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소니는 더 이상 타사 제품과의 차이를 소비자에게 느끼게 하지 못하였고, 디자인 마저 경쟁기업에 비해서 탁월하다 보기 어려워졌다. 2003년 전자왕국 소니에서 네트워크 소니로의 과도기적 상황에서 소니는 유례없이 전자사업 부문에서 대규모의 영업적자를 냈다. 이는 워크맨을 시작으로 소니를 접하며 동경하던 이들에게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소니는 왜 이런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는가?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소니는 앞으로 다가올 유비쿼터스 시대의 주도 기업이 되기 위해 ‘네트워크 소니’라는 청사진을 가지고 하드웨어분야인 전자제품에서 소프트웨어분야인 컨텐츠로의 통합을 시도를 하고 있다.
본 보고서는 과거 성공한 소니의 제품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소니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뒤, 현재 쇠락한 소니의 위기를 제시하고, 앞으로 정보통신과 멀티미디어로 대표되는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1. 도 서
 SONY의 이데이 혁명
–다타이시 야스노리 지음-
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오가 노리오 회장의 50년 경영일지
-오가 노리오 지음-
 소니의 야망: 디지털 네트워크로 세계를 제패하다.
-Asakura, Reiji지음-
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 Revolutionaries at Sony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 소니 침몰
-미야자키 타쿠마 지음-
 소니의 ‘브랜드 왕국’ 재건은 가능한가
-라이터스 편집부 지음-

2. 논문 & 전문 자료
 세계적 굴뚝이업 소니의 디지털 혁명
 소니와 마케팅 전략
 외국 CEO가 이끄는 소니
-삼성 경제연구소 신형원 수석연구원-
 소니전지의 리콜 사태에서 배우는 교훈

3. 참고 웹페이지
 소니코리아(http://www.sony.co.kr)
 글로벌소니홈페이지(http://www.sony.net)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전자신문(http://www.etimes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했는데 잘보고 참고 합니다.
  • go***
    (2009.12.01 23:27:10)
회원 추천자료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 -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범위 13. 연구의 방법 24. 연구의 구성 2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1. 삼성의 역사 3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1. 과거 소니의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삼성의 한계 202. 소니의 가능성 23Ⅴ. 결 론 261. 소니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위기와 기회5.1. 아이리버의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5.2. 아이리버의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 대처 노력5.3. 한국 교육 시장 열풍5.3.1. 한국 교육 시장의 정의5.3.2. 한국 교육 시장의 특성5.3.3. 한국 교육 시장의 현황5.4. 만화책 시장5.4.1. 만화책 시장의 정의5.4.2. 만화책 시장의 특성5.4.3. 만화책 시장의 현황5.5. 아이리버의 유일한 성장 동력 E-book 리더기5.4.4. 아이리버의 만화책 시장의 진출 노력Ⅵ. 문제점 제시참 고 문 헌223221http://news.chosun.co

  • [경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의 대응 사례
  • 위기 직격탄 앞에서는 어쩔 수가 없었다. 노키아는 글로벌하게 1700여명의 직원들을 해고한다는 계획 아래 직원 대표와 이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일본 기업문화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종신고용제 역시 사실상 무색해졌다. 도요타자동차, 닛산, 파나소닉, 소니 등 국내 기업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일본의 대표기업들마저 대규모 감원계획에 돌입했다. 이들 기업은 또 5∼10%의 임금 삭감도 단행하고 있다.2. 국내 기업, 고통분담으로 성장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0 0 大學校 00經營學科지역연구 아시아 2조2005年 11月목 차Ⅰ. 서 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범위 13. 연구의 방법 24. 연구의 구성 2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1. 삼성의 역사 3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1. 과거 소니의 발전 132. 현재 소니의 모습 15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1.

  • [마케팅원론] 핸드폰시장의 현황 및 마케팅전략
  • 소니에릭슨 등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업체들의 매출이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이번 불황을 새로운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리미엄 프로젝트 등 다각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다.특히 올 하반기에는 삼성전자는 물론 노키아 팜프리 애플 등 글로벌 업체들이 물러설 수 없는 대전쟁을 예고하고 있다.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노키아, 모토로라 등 경쟁사들의 부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