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성장과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Ⅰ. 들어가며
▣ 소니를 빛낸 역대 CEO
Ⅱ. 소니의 성공
1. 배경 - 기술을 중시하는 CEO의 신념
2. 유형 차별화 - 기술의 소니
3. 무형 차별화 - 소니 브랜드의 힘
Ⅲ. 소니의 위기
1. 소니의 1차 위기 – 기술의 위기
2. 소니의 2차위기 – 이데이 혁명의 실패 –
3. 최근의 위기
Ⅳ.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걸어다니면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다’라는 모토로 전 세계인을 열광케 했던 워크맨을 시작으로 소니는 ‘전자 왕국’을 이루었다. 소니는 오디오, 비디오 등의 전자제품뿐만 아니라 음반, 영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금융 산업에 이르기까지 사업 확장을 하해 명성을 유지하는 듯 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서서히 위기를 맞고 있다. 제품의 소형화, 경량화를 목표로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했던 소니는 경쟁기업들 간의 기술 격차가 줄어들면서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소니는 더 이상 타사 제품과의 차이를 소비자에게 느끼게 하지 못하였고, 디자인 마저 경쟁기업에 비해서 탁월하다 보기 어려워졌다. 2003년 전자왕국 소니에서 네트워크 소니로의 과도기적 상황에서 소니는 유례없이 전자사업 부문에서 대규모의 영업적자를 냈다. 이는 워크맨을 시작으로 소니를 접하며 동경하던 이들에게 충격이 아닐 수 없었다. 소니는 왜 이런 어려움에 처하게 되었는가?
이러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소니는 앞으로 다가올 유비쿼터스 시대의 주도 기업이 되기 위해 ‘네트워크 소니’라는 청사진을 가지고 하드웨어분야인 전자제품에서 소프트웨어분야인 컨텐츠로의 통합을 시도를 하고 있다.
본 보고서는 과거 성공한 소니의 제품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소니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뒤, 현재 쇠락한 소니의 위기를 제시하고, 앞으로 정보통신과 멀티미디어로 대표되는 디지털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1. 도 서
SONY의 이데이 혁명
–다타이시 야스노리 지음-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오가 노리오 회장의 50년 경영일지
-오가 노리오 지음-
소니의 야망: 디지털 네트워크로 세계를 제패하다.
-Asakura, Reiji지음-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 Revolutionaries at Sony
-아사쿠라 레이지 지음-
소니 침몰
-미야자키 타쿠마 지음-
소니의 ‘브랜드 왕국’ 재건은 가능한가
-라이터스 편집부 지음-
2. 논문 & 전문 자료
세계적 굴뚝이업 소니의 디지털 혁명
소니와 마케팅 전략
외국 CEO가 이끄는 소니
-삼성 경제연구소 신형원 수석연구원-
소니전지의 리콜 사태에서 배우는 교훈
3. 참고 웹페이지
소니코리아(http://www.sony.co.kr)
글로벌소니홈페이지(http://www.sony.net)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전자신문(http://www.etimesi.com)
자료평가
- 필요했는데 잘보고 참고 합니다.
- go***
(2009.12.01 23:27: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