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소니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 증진방안

3. 소니 코리아의 소개 및 사례연구

4. 소니 코리아의 성과

5. 결론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본문내용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커뮤니케이션이란 정의하기 어려운 용어이며, 대부분의
정의는 아마도 커뮤니케이션의 본질보다는 그 정의를
만들어낸 사람에 관해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

Claude Shannon
“커뮤니케이션은 정보의 전달과 수신이다”

I. A. Richard
“커뮤니케이션은 의미의 산출이다”

Lawrence Frey
“커뮤니케이션은 의미를 만들어낼 목적으로 메시지를
다루는 것”


커뮤니케이션은 개인과 개인이

정보를 교환하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상급자와 하급자 또는

동료나 부서 간 및 외부 조직과의

의사 소통하는 과정일수도 있다.



조직 커뮤니케이션은 조직과
구성원 혹은 조직 구성원들간의
정보교환을 통한 상호작용.


메시지 흐름을 통해 조직 내의
갈등을 조정, 해결하고 조직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eBrand 구축과 브랜드 충성도 전략
  •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정보창구 e-mail웹페이지 브랜드대통합을 위한 네번째 방법으로는 1:1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E-Mail의 적절한 사용이다. 1-800플라워스가 고객의 생일이나 기념일이 되기전에 이메일을 통해 꽃을 추천하는 것은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이다.e브랜드 대통합을 다시 고객의 입장에서 살펴보자. 왜냐하면 e브랜드의 출발점은 고객이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실제가 아닌 고객인식의 싸움이다. 제품 품질의 차이가 아닌, 고객인식의 차이가

  • [조직행동론] 개인 창의성을 조직 혁신으로 이끄는 리더십
  • 소니를 제치고 이건희 회장이 그토록 주장하던 세계 일류 기업에 한 발 짝 다가선 것이다.3. 분석 결과(1) 유형위의 9명의 CEO들의 특성 및 그 기업의 변화와 성과들을 살펴 본 결과, 우리는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러한 공통점들을 바탕으로, 조직 구성원들의 창의성을 잘 발현시킬 수 있는 CEO들의 유형을 나누어 보았다. 그 유형으로 경청자. 솔선수범, 토론 및 협동강조(커뮤니케이션 및 의견 공유), 분위기 조성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유형별

  • [조직행정]GE의 동기부여와 잭 웰치의 리더쉽 및 경영분석
  • GE1. GE의 사례 ⊙ 거대기업의 형질을 바꾸는데는 혁명적인 조치가 필요하다.전통적으로 GE사는 GNP성장율 이상의 매출신장을 모토로 국내 중심적이고 안일한 경영을 해왔다. 그러나 GE사는 변혁적 리더십을 통하여 저성장 시대에 조직의 모든 차원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새로운 목표를 갖게 되었다. 10년 동안 GE는 엄격한 구조 조정, 설비확립과 R&D의 투자확대를 강행했다. 그 결과 전 미국에서 10위였던 GE사의 주가는 일약 3위까지 뛰어오르게 되었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코리아. 2000.이철, 장대련.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학현사. 2006.전태유. 못말리는 소비자마케팅으로 따라잡기. 동인.1999.최우찬. 휴넷경영지식자료모음. 삼성경제연구소. 2007. 한동철. 고객관계관리CRM. 우용출판사. 2001. 니콜라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지형. 2006.데이비드 보겔. 기업은 왜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가. 거름. 2006.브랜드메이저. 최고의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있다. 원앤원북스. 2007.마이클 해리 외. 6시그마 기업혁명. 김

  • [소비자행동론]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연구-디지털 카메라
  •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19993. 기타- 연합뉴스 http://yonhapnews.co.kr/- http://www.dcinside.co.kr / 디시인사이드 홈페이지- http://www.olympus.co.kr / 올림푸스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canon.co.kr / 캐논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samsungcamera.co.kr / 삼성테크원 홈페이지- http://www.nikon.co.kr / 니콘 이미징 코리아- http://www.sonyhq.co.kr / 소니 공식대리점 홈페이지- http://kr.shopping.yahoo.com / 야후 쇼핑 가격비교- http://www.naver.com / 네이버 커뮤니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