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매스티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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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매스티지 정의
주제 선정 이유
성장 배경
소비자의 특성
2.본론
분야별 사례
매스티지에 대한 시각
매스티지에 관한 5가지 오해
3.결론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전략
매스티지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매스티지(Masstige)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

.
.
.
소비자 특성
과시적이고 유명 브랜드 명품을 추종하는 무조건적인 소비성향과는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가치를 즐기는 합리적 소비
명품 브랜드에 이미 싫증이 나있고 그것이 가치로운 소비인지에 의문을 제기하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원함
최고의 명품이 아니더라도 나의 기호와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합리적인 브랜드면 충분
경제력으로 구매 가능한 수준의 고급품을 구입하려는 ‘작은 사치’를 누리고 싶어 하는 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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