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분석
2.산업분석
3.마케팅분석
4.촉진전략분석
5.인터뷰
6.결론
본문내용
1. 기업분석

회사 소개

상 호 명 : 금호타이어 주식회사
대표자명 : 오 세 철
설 립 일 : 1960년 9월
자 본 금 : 350,000,000,000원
상장주식 : 보통주 70,000천주
종업원수 : 사무직 1,061명❘기능직 4,324명❘기타 119명❘총계 5,504명


2) 연혁

1960. 09 삼양타이어 공업주식회사 설립
1974. 09 광주공장 준공
1976. 11 국내 최초 연간 생산 100만 본 돌파
1981. 09 광주 중앙연구소 설립
1984. 08 주식회사 금호로 상호 변경
1989. 10 곡성공장 준공
1990. 10 미국연구소(KATC) 설립
1994. 02 국내 타이어 업계 최초로 ISO 9001 인증 획득
1996. 02 금호타이어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96. 11 중국남경공장 준공
1998. 06 유럽연구소(KETC) 설립

.
.
.
.
3) 경영 비전

세계 5위의 타이어 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타이어의 유럽 진출 마케팅 분석
  • 타이어는 이 같은 탄탄한 성장 버팀목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R&D 투자와 끊임없는 기술 혁신으로 고객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유명 자동차 메이커 공급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신시장 개척과 생산량 확대도 당연히 병행해 2014년 글로벌 5위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③ 발 빠른 글로벌 경영 구축또 하나의 성공 비결은 남보다 일찍 글로벌 경영을 시작하고 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는 것이다.1974년 이

  • 금호타이어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 스포츠 마케팅 전략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2. 금호타이어 소개 및 연혁3.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Ⅱ. 스포츠 마케팅 사례1. 금호 타이어 1) 축구 마케팅 사례2) 모터 스포츠 마케팅 사례2. 마케팅 효과1)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2) 경제적 효과Ⅲ. 금호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 분석 1) 맨유 SWOT 분석 2) 모터스포츠 IMC 마케팅 전략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서론 1.기업선정이유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

  • [경영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사례연구와 전망분석
  • 마케팅』, p75.2. 스포츠마케팅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일까?우선 스포츠마케팅의 꽃인 프로 스포츠 관련 업무가 있다. 구단 이익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활동들이 이에 포함된다. 현재 KBO는 대학생 객원마케터 제도를 도입해 야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으로 삼성, LG, 현대와 같은 대기업이 참여하는 스포츠 스폰서십 업무가 있다.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증가하면서 스포츠마케팅이 전략적으로 활용되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금호타이어의중국시장 투자전략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 및 중국진출의 배경2.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금호타이어 스포츠마케팅 전략분석과 금호타이어 개선점및 향후전망 레포트
  • 금호타이어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Ⅰ. 서론 1. 금호타이어 기업선정배경한국타이어가 세계적인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 메이커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한국타이어의 위상은 타이어 강국이라고 하는 미국, 유럽의 선진국에서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3월 프랑스 르노자동차의 캉구에 연간 15만본 규모의 타이어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을 비롯해 세계적 자동차 회사인 포드자동차의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