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론] SK텔레콤&에너지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SK텔레콤

1. 구글의 사례로부터의 시사점.
1) 구글의 성공.
2) 구글의 기업문화
3) SKT에 주는 시사점

2. IBM의 사례로부터의 시사점.

1) IBM의 위기.
2) IBM의 새로운 기업문화.
3) SKT에 주는 시사점.


Ⅲ. SK에너지

1. 로열더치셸 사례로부터의 시사점.

1) 로열더치셸의 성공 현황 - 100살 먹은 백전노장 로열더치셸
2) 로열더치셸의 기업문화 - 따로 또 같이!
3) SK 에너지에 주는 시사점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이 살고 있는 사회는 어느 사회든 그 나름의 특성과 분위기가 있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형태로든 문화(Culture)가 형성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사회나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계승되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 습관 같은 것을 우리는 '문화'라고 하며, 사람들은 직, 간접적으로 문화의 영향아래에서 자신들의 삶을 영위하게 된다. 기업 역시 그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들 간의 특성과 분위기를 바탕으로 고유의 문화가 형성되게 되는데 이렇게 기업 구성원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 '다듬어지고 의식화된 존재양식과 행동양식'이 바로 기업문화(Corporate Culture)이다.

과거에는 기업문화를 별로 중요시하지 않았다. 중소기업은 말할 것도 없고 대기업도 관심 밖이었다. 한 마디로 ‘기업문화가 밥 먹여주나?’라는 식이었다. 그러나 일부 글로벌 기업들이 기업문화를 성장 동력의 원천으로 삼기 시작하면서 국내 기업들도 기업문화의 중요성에 눈을 뜨게 됐다. 기업문화가 경영성과를 좌우하고, 브랜드가치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일례로 임직원에 대한 배려를 최우선적으로 실천한 사우스 웨스트는 기업 문화야말로 경쟁사가 모방할 수 없는 원가 경쟁력의 원천임을 입증했고, 주 고객층인 여성에 주목한 P&G는 ‘여성중심의 기업문화’를 구축하였다. 국내에서도, 기동성을 추구하는 삼성 전자의 ‘디지털 유목민 문화’, 업무에 대한 열정과 개인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대덕 밸리의 ‘셀러던트 문화’ 등 기업 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두산백과사전, 삼성경제연구소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 김은환. 전병국칼럼(검색엔진마스터 대표),「코끼리를 춤추게 하라」루이스 거스너, 로열더치셸 www.shel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SK텔레콤의 주요경영실적1-1. 분기별 가입자수/ 시장점유율1-2. 분기별 전체 가입자수/ 보급률1-3. 분기별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월평균 가입자당 매출액)1-4. 분기별 MOU(Minutes of Use:월평균 가입자 사용시간)2. 2000년 이후 SK텔레콤의 경영전략2-1. 고객가치경영2-2. 장애우 및 경로우대 요금 인하2-3.청소년 유해정보 차단2-4.스팸 근절2-5.휴대폰 불법복제 차단2-6.고객 불만 책임상담제 시행3. 혁신경영3-1. 혁신적 기업문화3-2. 혁신적 서비스4. 상생경

  • SK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SK기업은 어떻게 인재를 알아보고 채용하는지, 어떻게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있는지 조사하여 SK의 성공요인을 파악해보고자 한다.2. 그룹 SK소개SK그룹의 지주회사.그룹 산하에 SK(주)를 비롯하여 SK에너지(주), SK케미컬(주), SKC(주), SK가스(주), SK텔레시스(주), K-Power(주), 대한도시가스(주), SK C&C(주), 부산도시가스(주), (주)대한송유관공사, SK텔레콤(주), SK텔링크(주), (주)SK 커뮤니케이션, TU미디어(주), SK건설(주), SK해운(주), SK증권(주), SK마케팅앤컴퍼니(

  • 기업조직문화 SK그룹 기업분석 SK그룹 기업소개 SK그룹 연혁 SK그룹 사업분야 SK그룹 조직 SK그룹 기업문화 SK그룹 인재상 SK계열사 방문인터뷰 SK 에너지 SK 화학 SK 정보통신 SK 반도체 SK 마케팅
  • 기업명 변경2004.4뉴SK선언, SK그룹 자원봉사단2007.7지주회사 전환2007.12SK텔레콤017670, 하나로텔레콤 인수2011.11SK텔레콤, 하이닉스반도체 매각사업분야에너지 & 화학정보통신 및 반도체마케팅 및 서비스SK이노베이션, SK에너지, SKC, SK케미칼, SK종합화학, SK가스 SK루브리컨츠, SK E&S, SK텔레콤, SK C&C, SK하이닉스SK텔레시스, SK플래닛, SK텔링크,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SK네트윅스, SK건설, SK해운,SK증권, SK마케팅앤컴퍼니조직 및 기업문화SKM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목 차서 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본 론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4. SK 텔레콤의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3) 중

  • [국제마케팅전략]SK Telecom의 중국진출 사례
  • SK 차이나 → SKT 설립 배경본론1.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SK Telecom의 보유자원 (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국내 시장의 상황2.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SK Telecom의 중국 진출 방법 2) SK Telecom의 진출 상황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문제점 & 해결방안4. 국내 통신산업의 중국 진출 전략결론1. 한국 통신 산업의 해외진출은 가능한가?2.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서론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