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현대자동차 기업광고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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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현대차 미국시장 진출 역사와 현재까지 활동들
Ⅱ. 현재상황과 직면한 문제점
Ⅲ. Communication strategy 및 기업광고
Concept 도출

Ⅳ. 결론
본문내용
Ⅰ.현대차 미국시장 진출 역사와 현재까지 활동들
1.수출상황
86년 Excel 미국 첫 수출

- 첫 해 16만 8,822대 판매
: 수입 차 최다판매기록
- 88년까지 매년26만대 판매
:엑셀신화
- 89년 엑셀 100만대 판매
88년 Sonata 수출
- Sonata, EF Sonata 출시
- 94년 Galloper 출시
- 95년 싼타모 출시
- Avante, Tiburon, Grandeur XG, Santa Fe 등 보다 다양한 차종 출시

Sonata의 성공
88년 Sonata 수출
- 중형차로 국내최초 미국진출: 수출의 폭을 넓히고 차종 다양화
- 연간 10만대 수준판매
- NF Sonata 미국공장 가동 후 6개월 만에
전미 지역 176개 승용차중 7위
- J.D파워 선정:소비자 신뢰1위
(소비자 신뢰 상위권 진입)
- 03년 APEAL에서 Entry midsize 1위
- 04년 IQS 2위
- Consumer Reports 신뢰도조사 3위
- 04년 11월 10일자 기업 Brief - Sonata 전체 중형급에서 3위
- 05년 전년대비 130,365대 판매
- 04년까지 미국판매 순위 1,2위였던 Elantra 와 Santa Fe를 동시에 추월
- 05년부터 동사의 미국 best-selling car에 오름

참고문헌

‘경제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프랑크 코쉠바 /초록개구리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리더십 /디지털 내일/휴먼 앤 북스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장박원 / 채움
‘렉서스, 세계를 삼킨 거대한 신화’ /체스터 도슨/ 서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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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otr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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