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이랜드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E-LAND
3.ERP 도입배경
4.ERP 구축절차
5.ERP Process의 전체 흐름
6.Whole Process of ERP
7.ERP 도입효과
본문내용
E-LAND 선정 이유

국내 유통 업체 최초의 ERP시스템 도입 (SAP 패키지 사용)

한국의 외환위기 극복, 패션 유통산업의 선두주자

고수익 패션 / 유통 그룹으로의 성장을 목표

전세계 주요지역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매장 운영

BSC, 지식몰 등의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

Introduction of E-LAND

패션/유통 전문기업인 이랜드는 성인캐줄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부문
국내최초의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아울렛을
비롯하여 뉴코아아울렛, 엔씨백화점, 킴스클럽, 홈에버
등으로 구성된 유통사업부문
식품, 호텔, 인테리어, 건설, 가구, e-business 등의
건설레저사업부문 구성

유통부문
HOMEVER
NEWCORE
2001 OUTLET
KIM’S CLUB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전략이 미비하기 때문에 이를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다.4) 열악한 재무구조와 높은 임대 보증금점포의 규모에 있어서는 평균적으로 임대보증금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담은 결국 재무구조의 열악성과 점포전개의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업체본부의 입장에서 점포의 수는 물론 많을수록 매출의 증대를 통한 이익으 증대를 괴할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관리의 효율성이 유지되는 한계를 합리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

  • [마케팅성공사례] 이랜드의 마케팅성공사례
  • 유통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4) 환경보호를 비롯한 사회적 책임 구현5) 유능한 마케팅 인재의 육성3. 4P 관점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1) PRODUCT(상품전략)2) PRICE(가격전략)3) PROMOTION(광고 촉진전략)4) PLACE(유통전략)Ⅲ. 결 론(주) 이랜드는 출범당시의 교복에서 자율화로 바뀌는 등의 시기와 시장공략이 적절하였고, 고가시장과 저가시장(재래시장)의 빈틈을 뚫은 소득 수준에 맞는 가격정책, 외주관리 방식의 생산시스템, 고객의 만족을 통한

  • [기업윤리] 이랜드의 사회공헌활동
  • 론 1. 기업윤리(1) 기업윤리의 정의(2) 기업윤리의 필요성(3) 기업윤리의 중요성2. 기업사회공헌 (1) 사회공헌활동의 개념과 의의(2) 사회공헌활동의 시작(3) 사회공헌활동의 목적(4)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접근의 특징(5) 기업 이미지와 사회공헌활동3. 사회공헌 기업 중에 이랜드를 선택한 동기본 론 1. 이랜드 소개(1) 이랜드 그룹 소개(2) 이랜드 경영 이념(3) 이랜드 역사(4) 이랜드 사업영역(유통, 패션, 건설/레저 부문)(5) 이랜드 지식/ 윤리경

  • [글로벌경영] 테스코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론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시 인사 관리의 중요성 15참고문헌 I. 서 론- 국내 할인 마트 시장 현황 http://seriecon.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2001.12 정연승국내 소매 유통시장은 IMF 침체 이후에서 벗어나 99년도와 2000년도에 이후부터 계속 해서 성장세를 이룩해 왔다. 그 당시 까지만 하더라도 전체 유통 시장의 70%는 재래시장이 차지하고 있었으며, 선진국에 비해서 현저히 뒤떨어지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론1. 선정 대상( 지식경영의 선도자 “이랜드”( 지식경영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한 국내 굴지의 패션•유통 전문기업( 회사 설립일: 1980년 9월 2. 선정 이유 및 중요성경기 침체의 여파로 대다수 기업들이 몸집 줄이기에 주력하는 것과 달리 패션•유통기업 이랜드 그룹(이하 이랜드)은 확장 경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랜드의 이 같은 성장 비결은 ‘지식경영’이다. 1998년 도입한 지식경영은 외환위기 이후 존폐 위기까지 몰렸던 이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