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립, 전개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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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 Soft

2. 진입시장과 진입방법의 선택
<중화권 및 동남아 시장 – 대만, 홍콩, 중국, 태국>
<일본 시장>
<미국 및 유럽 시장>

3. 글로벌 기업의 통제와 조정
본문내용
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 Soft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

온라인 게임이란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을 말하며, 온라인 게임은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어느 누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시간적•공간적 무한성과 독특한 세계관의 구축 등 새로운 게임으로서의 매력을 앞세워 많은 게임 유저들을 이끌고 있다. 그 결과 이미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였고 이제는 Sony, Microsoft 등의 거대한 IT 기업들 역시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서서히 손을 뻗치고 있는 실정이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일반적인 상품의 생산•판매와는 다른 성격을 띤다. 우선 온라인 게임 산업은 컨텐츠 산업으로서 초기 개발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비용이 들지 않아 컨텐츠의 내용과 질이 풍부할 경우 부가이익 창출이 용이하다. 또한 일회성 구매로 끝나는 상품이 아니라 사용자의 게임 접속 기간에 비례해 수익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용자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다. 또한 문화와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놀이(게임)을 서비스하는 산업이므로 각 사회의 문화와 정서, 사용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그 성패가 크게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개발자와 이를 유통시키고 마케팅을 펼치는 퍼블리셔가 구분될 수 있는데 이는 각 온라인 게임 업체의 핵심 역량이 다름에서 오는 특징이고, ‘기획 및 개발’ 혹은 ‘마케팅 및 퍼블리싱’ 둘 중 하나에만 집중하여 큰 성공을 거둔 기업도 다수 존재하는 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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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옛날자료입니다ㅡㅡ
  • tu***
    (2010.02.21 16:2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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