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립, 전개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 Soft
2. 진입시장과 진입방법의 선택
<중화권 및 동남아 시장 – 대만, 홍콩, 중국, 태국>
<일본 시장>
<미국 및 유럽 시장>
3. 글로벌 기업의 통제와 조정
- 본문내용
-
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 Soft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
온라인 게임이란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을 말하며, 온라인 게임은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어느 누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시간적•공간적 무한성과 독특한 세계관의 구축 등 새로운 게임으로서의 매력을 앞세워 많은 게임 유저들을 이끌고 있다. 그 결과 이미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였고 이제는 Sony, Microsoft 등의 거대한 IT 기업들 역시 온라인 게임 시장에 서서히 손을 뻗치고 있는 실정이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일반적인 상품의 생산•판매와는 다른 성격을 띤다. 우선 온라인 게임 산업은 컨텐츠 산업으로서 초기 개발 비용과 마케팅 비용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비용이 들지 않아 컨텐츠의 내용과 질이 풍부할 경우 부가이익 창출이 용이하다. 또한 일회성 구매로 끝나는 상품이 아니라 사용자의 게임 접속 기간에 비례해 수익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용자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이다. 또한 문화와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놀이(게임)을 서비스하는 산업이므로 각 사회의 문화와 정서, 사용자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그 성패가 크게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개발자와 이를 유통시키고 마케팅을 펼치는 퍼블리셔가 구분될 수 있는데 이는 각 온라인 게임 업체의 핵심 역량이 다름에서 오는 특징이고, ‘기획 및 개발’ 혹은 ‘마케팅 및 퍼블리싱’ 둘 중 하나에만 집중하여 큰 성공을 거둔 기업도 다수 존재하는 산업이다.
자료평가
- 너무옛날자료입니다ㅡㅡ
- tu***
(2010.02.21 16:21: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