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 입사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선정 동기
본 론
1. 기업 개요
2. 외부환경 분석
(1) 항공업계의 현황
(2) 경쟁사 분석 (대한항공)
3. 내부환경 분석
(1) SWOT분석
(2) 마케팅(4P)전략
(3) 아시아나 항공의 주가 정보
(4) 내부마케팅
4. 채용 프로세스(시스템)
5. 입사 전략
결 론
1. 요약 및 정리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본격적인 세계화 추세에 항공산업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산업이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나날이 발전해가는 관광산업과 아주 밀접하게 관련 맺고 있는 것이 항공산업이다.
세계 각지에서 저가 항공사의 출현 등 항공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고, 이는 국내도 마찬가지이다. 현재 국내 항공산업의 대표주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아시아나 항공은 업계 선두인 대한항공보다 늦게 시작하였지만 대한항공을 따라잡기 위해 나날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나 항공의 높은 성장가능성은 젊은 에너지를 내보일 기업으로 알맞다고 하겠다. 이에 아시아나 항공에 대한 보다 많은 이해를 꾀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가늠해보며, 나아가 아시아나 항공 발전의 주역이 되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최근 기업들은 지원자 개개인의 역량과 능력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심층면접을 한층 강화하는 등 채용형식 파괴바람이 거세지고 있다. 이처럼 취업의 가장 큰 관건으로 면접이 부각됨에 따라 구직자들에게 면접공략이 필수과제로 떠올랐다.
이에 우리 조는 우후죽순 식의 지원이 아닌 타겟을 확실히 하여 효율적인 취업준비를 하고자 한다. 조원들의 의견을 수렴, 종합하여 아시아나 항공 일반직을 선정하였다. 아시아나의 채용관행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시장의 흐름에 대한 조사와 연구를 통해 체계적인 취업능력 제고의 기회를 얻고자 한다. 나아가 성공적인 면접 전략을 수립하겠다.
- 참고문헌
-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www.flyasiana.com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한국 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knto.or.kr
네이버 인터넷 기사
취업포탈사이트 ‘인크루트’ ‘사람인’
경희대학교 취업진로처 http://job1.khu.ac.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