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 Company History

2. Main body
a. 산업구조분석
b. 5대 세력 & 거시환경분석
c. Value chain
d. SWOT 분석

3. Conclusion

4. References



본문내용
1. Introduction
- Company History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 1만 달러씩을 갹출하여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를 설립했다. 이 당시에는 커피숍이 아닌 커피 원재료를 판매하는 곳이었다. 1982년에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를 영입해 마케팅을 맡겼다. 1983년에는 피츠(Peets)를 인수하였다. 제럴드 볼드윈은 스타벅스를 떠나 피츠를 경영하였다.

슐츠는 이탈리아 여행 중 밀라노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미국에도 이러한 커피 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슐츠는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제공 받아 커피를 판매하였다. 1987년에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한 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2년 기업을 공개하여 나스닥에 상장되었다.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제3의 장소'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커피문화를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최고급 아라비카산 원두를 구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개봉한 원두는 7일 이내에 사용하는 등 최상의 제품을 유지하기 노력하고 있다. 빈스톡(Beans Stock)으로 대표되는 사원복지가 유명하며, 2005년 《포춘》지에 의해 세계 100대 최고 직장의 하나로 꼽히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 Suresh and Debra Glassman, “스타벅스 Corporation: competing in a global market”
by the University of Washington
- Website: i스타벅스.co.kr
스타벅스.com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커피마케팅사례,스타벅스기업경영전략사례,커피시장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STARBUCKS MANAGEMENT STRATEGYINTRODUCTIONGoal of this projectStarbucks isStarbucks thought about managementWhy we choose Starbucks?CRM at Starbucks Better understanding core customersStarbucks gets to know better customers through communicate directly with them.Creating a customer-feedback protocolStarbucks can get great ideas directly from their customers.My Starbucks Rewards : loyalty rewards program The more you come in to Starbucks, the more we’ll reward you!!!My Starbucks Idea: Feedback website

  • 감성경영전략과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 제목 : 감성경영전략과 스타벅스의 감성경영 소비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감성에 맞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감성 중시형 트렌드의 창조, 끊임없는 상품 진화, 상품개발을 통한 산업창조, 전사적 전략 추진력의 제고이다. 1. 선택적 소비시대 대응의 필요성 경기침체에 따른 소득 부진과 함께 소비심리의 위축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경기악화에 따른 고용불안 심리나 가계부실 억제 심리 등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
  • REPORT『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작2. 스타벅스 명칭 및 로고의 기원3. 스타벅스 C대 하워드 슐츠4.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5. 스타벅스의 경영전략1) 맛, 서비스, 분위기2) 5P분석3) 오감마케팅6. 환경분석1) 외부환경2) 내부환경3) 현재상황4) SWOT분석7. 인사관리8.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커피의 시작은 아관파천이라는 비극적인 사건에서 시작되었다

  • [국제경영] `스타벅스 감성마케팅`을 읽고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분석
  • 목 차1. 책 선정 목적 및 이유2. 스타벅스 소개3. 책 요약(1) 감성세대 잡기(2) 5P 전략(3) 감성 리더쉽 4, 스타벅스 경영전략(1) 표준화 전략(2) 현지화 전략1) 한국2) 영국3) 프랑스4) 중동5) 일본6) 중국7) 호주5. 사례를 통해 느낀 점 6. 스타벅스 최근 동향 7. 앞으로 전략 및 발전방향8. 토의 및 정리 9. 출처 (Reference)1. 책 선정 및 내용요약 - 우리 조는 한번쯤은 보고 지나쳤거나 읽어봤을 책,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을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 경영전략(카페베네와의 비교분석)
  • 스타벅스목차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위기스타벅스의 위기 요인스타벅스 VS 까페베네스타벅스의 경영전략극복방안 및 대책참고문헌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시작 :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가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 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스타벅스의 유래 :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 (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냄심볼 : 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