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경영전략과 새로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영토 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경영전략분석
6. 새로운 전략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된 민들레영토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세미나실, 영상 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
민들레영토를 만든 지승룡 소장은, 연세대학교와 장로회 신학대학원을 졸업하여, 창업하기 전에는 목사였다. 하지만 이혼이라는 남들과 다른 이력은 그에게 목사가 아닌 다른 길을 찾아 나서도록 결심하게 하였다. 평생을 신앙에 몸담아온 그에게 사업을 시작하기란 쉽지만은 않았지만, 도서관에서 마케팅에 대한 책을 독학한 후, 뭔가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모습만이 성공할 수 있는 열쇠가 된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였다. 그 후 며칠 후부터 강남의 아파트단지에서 양복을 차려 입고 가래떡을 파는 일을 시작으로 돈을 모아 1994년에 10평 남짓한 신촌카페를 열었다. 이것이 지승룡 소장이 민들레영토를 열게 된 첫 번째 시작이다. 지승룡 소장은 끊임없는 생각 아이디어 도전으로 민토의 오늘을 만든 분으로 지금도 많은 젊은이에게 꿈과 희망, 용기, 비전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minto.co.kr
www.istarbucks.co.kr
www.toz.co.kr
www.kosis.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newava.co.kr
글로벌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7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 소비적인 것도 있지만, 우리가 좀더 열심히 일하고좀더 발전하고 좀더 사랑하고 하는 것을 통해서 오는 것이고,독서하고 명상하고 이야기하고 새로운 만남을 가지는 등 생산적이며향상적인 문화도 꼭 필요한 것인데 이러한 문화가 대중화되어 있지 않고상인들의 손에 의해 상품화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다.민들레영토는 생활에 있어야 할 대중문화를 상업화시키고 그 상업화를 통해건전한 생활 문화를 일구려는 노력을 하고있는 공간을 지향한다.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민들레영토구분서로 다른 아이템을 판매하는 업체를 비교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민토의 가능성은 스타벅스를 능가할 것이라는 생각하에 비교, 강점에서 볼수 있듯이 민토는 스타벅스가 가지지 않는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이 주무기인데 반해 스타벅스는 유럽문화에 대한 감성적 마음이 주무기이다. 또한 민토는 공간제공을 함으로써 반 테이크아웃보다 고객의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다.2. 내부환경 분석1) 핵심경영전략(1) 마더마케팅Million

  • [국제경영학] 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전략
  • 전략민들레영토는 다른 카페들과 차별화된 경영전략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국내 카페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외식업소 고객 만족도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민들레 영토는 이러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해외 시장의 진출을 앞두고 이다. 이 장에서는 민들레 영토의 해외진출 전략과 중국 외식업 시장의 특성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가. 민들레 영토에서 말하는 해외 진출 동기1. 새로운 카페 문화의 형태

  • [경영학] 민들레영토 CEO 지승룡
  • 민들레영토 CEO 지승룡< 목 차 >Ⅰ. 서론: 민들레 영토 소개Ⅱ. CEO소개 -지승룡 그는 누구인가?Ⅲ. 민들레 영토의 전략 1. Concept2. Culture&Customer3. Courtesy4. CommunityⅣ. 민들레 영토의 경영상의 장단점 분석1. 장점2. 단점 Ⅴ. 결론- 민들레 영토의 새로운 도전Ⅰ. 서론 - 민들레 영토 소개민들레영토 지승룡 사장에 대해 말하기 전에 민들레영토에 대한 언급이 필요할 것 같다. 민들레영토는 단순히 차를 파는 곳이 아니라 문화를 누릴 수 있는 한국 최고

  • 민들레 영토 토즈 경영철학
  • 영토의 경우 여러 개의 지점을 내어 매출 성장률이 높을 뿐 아니라 이익이 증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경쟁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며 진입은 제품시장의 크기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따라서 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서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문화와 공간을 판매하는 새로운 개념의 복합 기능 카페인 민들레 영토와 토즈를 조사하여 국내의 시장에서이들의 입지와 차별화 전략 그리고 성공 요인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민들레 영토1.경영철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