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신라호텔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경영전략분석
7. 향후 전략
8. 결 론
본문내용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호텔`에서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호텔`로 변신하고 있는 신라호텔은 지난 1979年 3月 8日 개관함
·영빈관의 한국적인 건축양식과 잘 조화된 품위 있는 초현대식 시설,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요리를 실현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국빈과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수준의 명문호텔로서 위치를 인정받고 있음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로 고객맞춤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기여한다 “
재무: 전년대비 매출액 3% 상승 및 국내 경쟁자들과의 차이를 좁히자
마케팅 : 전년대비 객실 매출 4% 상승 및 국내 매출 시장점유율 10% 달성
세계 초일류 호텔 도약발판 마련의 원년‘한국적인 멋이 가장 세계적인 멋이다’
국내 호텔산업은 2000년대에 들어서며 성숙기에 접어들어 정체되고 있다. 하지만 면세점 사업은 최근 원화 강세와 해외여행객수의 증가 그리고 명품선호 풍토 등으로 인해 성장 가능성이 크기에 그 중요도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참고문헌
www.shilla.net
dart.fss.or.kr
www.korcham.net
www.miraeasset.com
www.donga.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호텔경영론 - 김근종, 대왕사, 2006
글로벌 시대의 호텔경영이해 - 김상진,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과 실무 - 고상동, 백산출판사,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c
  • psj0***
    (2008.10.06 19:01:48)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이라는 점과, 기존의 특2급 호텔과는 다르게 거품을 뺀 간략한 서비스에, 특급호텔의 품위는 유지하고 있으면서 가격은 1,2급의 중저가 호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이비스가 호텔업계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이유이다. 기존의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목 차 Ⅰ 서 론1. 선정배경Ⅱ 본 론1. 호텔신라 개요 2. 호텔신라의 사명과 목표 3. 내부 환경 분석 4. 외부 환경 분석 5. 전략분석 6. 전략적 대안 및 방안 Ⅲ 결 론1. 내가 생각하는 호텔신라의 미래 Ⅰ 서 론이번에 관광기업의 경영 전략 분석을 통해서 나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특히 호텔에 관심이 많은 나로서는 세계 100대 호텔의 하나로 꼽힌 신라호텔에 항상 관심이 많았고 또한 이렇게 우리나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관광서비스론교 수 학 과 학 번 이 름 1. 서론1-1 연구배경1-2 연구목적1-3 연구방법2. 본론2-1 관광서비스의 이론적 고찰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의 특징 3) 관광 서비스의 의의4) 관광 서비스의 분류2-2 실제적 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1) 숙박서비스《사례1》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전략《사례3-1》아웃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고객의 서비스《사례4

  • [호텔경영론] 인터콘티넨탈 호텔 분석
  • 호텔기업인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효율적인 호텔 경영 방향을, 나아가 호텔 산업계의 향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2. 주요 5 forces 환경분석표기회요인위협요인국내국외국내국외Entry Barriers• 소득향상, 주5일제 근무 시행(김향자, 1997)• 특급호텔의 내국인 이용객 증가(김향자, 1997)• 호텔의 브랜드화 , 체인호텔 강세(김향자, 1997)• 전문인력 배출 (매경 2005.9.5)• 아태지역의 관광 성장(김향자, 1997)•국제교류 활성화로 호텔 수요 증가(김향

  • [관광경영] 서비스산업의 중요성과 서비스 기업의 경영과 서비스사례-리츠칼튼 호텔, 프라자 호텔, 신라호텔, 하나투어-
  • 관광객에게 여러 편의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관광 매력물을 잇는 교량적 역할을 하는 여행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여행사에 대해 조사하였으며 업계 선두의 자리에 있는 하나투어를 중심으로 하나투어의 경영 현황을 살펴보고 그들이 구사하는 미래생존 전략과 사례를 분석해 본다.Ⅱ. 본론1. 리츠칼튼호텔의 서비스 사례고품격 호텔의 대명사 리츠칼튼영국 왕실의 문장인 왕관위에 올라앉은 기품 있는 사자는 ‘호텔의 제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