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의 서비스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YWORLD 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서비스전략
6. 마케팅전략
7.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관계위주의 서비스
독자적인 개인의 목적을 지원하기보다는,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활동 위주로 서비스를 지원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
싸이월드 내에서는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
→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채팅, 쪽지,채널)을 제공
용이한 사용방법
고객은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것이 중요
ex) 사진을 올릴 때 어려운 html태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됨
커뮤니티 활동 무료 지원
클럽 서비스는 상품(product)이 아니라, 어떤 특정한 문화와 패턴을 가진 장소(place)라고 결론, 여러 경쟁사가 커뮤니티 활동을 유료로 전환, 유료화 검토 중
커뮤니티 솔루션에 대한 기업체의 수요증가 - 제휴 붐
온라인 커뮤니티의 인기, 충성도 증가
블로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실시하는 추세, 폐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충성도가 높음.
클럽 - 특정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들의 모임이며, 친목 도모를 위해서 모인 커뮤니티, 카페와 유사
타운 - 회사, 단체, 동호회 등 타운회원들이 자유롭게 꾸미고,회원들과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dt.co.kr
www.join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2007 대한민국 블로그 리포트 - DMC media, 2007
한국형 입 소문 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서비스망 사업분야 투자액은 5,492억 원으로, 인터넷전화 및 IPTV 시설 구축용 장비 구매, 서비스 융합형 통합망 구축을 위한 대용량 라우터 등의 백본망 그리고 FTTH 등의 가입자망 장비구매에 사용되었다.SK 기업소개1. CEO- SK 그룹 최태원 회장 -2. 회사소개○ SK 텔레콤 연혁○ SK텔레콤 기업 이념○ 비전 -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성 확보 SK텔레콤이 추진하고 있는 Global Biz의 지속적인 성장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지역별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전략적 신규

  • sk커뮤니케이션즈 기업설명회
  • 월드온라인 샵과 연계광고아이템샵SK GROUPMARKETSK COMMSNATECYWORLDFINANCE*판매채널 참고자료: V V 비지니스R: RealV: Virtual제품/서비스실재제품/서비스가상제품/서비스시장실재시장 기반서비스RR 비즈니스VR 비지니스가상시장 기반서비스RV 비지니스VV 비지니스SK GROUPMARKETSK COMMSNATECYWORLDFINANCESK컴즈의 기존 마케팅/전략1. 기본서비스 무료화 전략프리첼의 유료화 선언시 대규모의 회원이 유입됨2. M&A라이코스, 엠파스, 싸이월드 인수를 통해

  • [경영학]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 싸이월드 차후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은 어떻게 세울까? 2. 고객들의 불만 사항 검토 3. 실명제의 단점보완4. 게시판 블로그 커뮤니티의 강화5. 마일리지 개념의 도입6. 오프라인과의 연계 (클럽 지원금, 대학 문화에의 참여 및 지원)7. 이벤트싸이월드 선정이유요즘 ‘블로그’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에게 블로그와 커뮤니티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는 싸이월드는 요즘 대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대학생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08.30 ㈜싸이월드 법인 설립08.02 트라이포드(무료 홈페이지) 서비스 개시05.21 라이코스코리아㈜ 법인 설립 (2) 기업의 비전● 유선기반의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와 무선네트워크 및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십분 발휘, 네티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유무선 연계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서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제공한다.(3)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통한 통합 커뮤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의 인기 상승과 함께 이 사이트의 운영체계를 모방한 후발업체 및 기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외/내부 분석, SWOT분석을 통해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PART 1 About cyworld.com1. 싸이월드란?-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