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DS의 국내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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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국내진출 성공요인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889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야마우치 후사지 화투제조 개시
1963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77 가정용 비디오 게임`TV게임15`,`TV게임6을 개발`,판매개시
1978 마이크로컴퓨터가 탑재된 아케이드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판매개시
1985 패밀리컴퓨터용 게임 소프트웨어`슈퍼마리오 브라더스`판매 개시
1989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게임기`게임보이`개발,판매 개시
1996 64비트 초고속 연산처리 능력을 지닌 비디오게임 `nintendo64`개발 판매개시
1998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컬러 `개발,판매 개시
2004 닌텐도 DS 개발,판매 개시
2006 닌텐도 DS의 후속기종`닌텐도DS Lite`판매개시
2006 한국 닌테도 주식회사 설립 (Nintendo OF Korea co.Ltd) 설립
2007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게임기`Wii`개발,판매 개시
2008 3월경 `Wii‘ 한국 시장 출시!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kotra.or.kr
www.software.or.kr
www.kobaco.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게임왕국 - 다키타 세이치로, 김상호 역, 게임문화,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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