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INTENDO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마케팅성과
8. 성공요인분석
9. 시 사 점
본문내용
1889 야마우치 히로시의 증조부 야마우치 후사지 화투제조 개시
1963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77 가정용 비디오 게임`TV게임15`,`TV게임6을 개발`,판매개시
1978 마이크로컴퓨터가 탑재된 아케이드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판매개시
1985 패밀리컴퓨터용 게임 소프트웨어`슈퍼마리오 브라더스`판매 개시
1989 액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게임기`게임보이`개발,판매 개시
1996 64비트 초고속 연산처리 능력을 지닌 비디오게임 `nintendo64`개발 판매개시
1998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컬러 `개발,판매 개시
2004 닌텐도 DS 개발,판매 개시
2006 닌텐도 DS의 후속기종`닌텐도DS Lite`판매개시
2006 한국 닌테도 주식회사 설립 (Nintendo OF Korea co.Ltd) 설립
2007 직감적인 조작이 특징인`Wii 리모콘`을 사용하는 게임기`Wii`개발,판매 개시
2008 3월경 `Wii‘ 한국 시장 출시!

한국온라인게임위주
우선과제
닌텐도
인지도 상승
휴대용 게임기 알리기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scek.co.kr
www.kotra.or.kr
www.software.or.kr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dcnews.in
www.dt.co.kr
www.fnnews.com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2007 대한민국 게임백서 – 문화관광부 한국게임산업 진흥원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ZDNet Korea 리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minih***
    (2008.11.30 21:52:35)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 차 례1. 서론 5. 경쟁사와의 차별화 전략1) 세가와의 차별화2.게임시장 및 닌텐도 회사 분석 2) SONY PSP 와의 차별화1) 게임시장의 현황2) 기업 – 닌텐도 6. 닌텐도의 위기3. 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7. 닌텐도의 위기 극복1) SWOT 분석 1) 과감한 선택2)닌텐도의 브렌드 컨셉 2) 독창성과 단순함3) 마케팅믹스의 분석 3) 고객 범위 확장4) 스타마케팅전략 5) 성공요인 8. 또 다른 도전 “Wii”4. 경쟁사 분석 9. 결론 및 시사점1) 세가2) SONY PSP 서 론최근 게임

  •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닌텐도는 짧은 기간 내에 세계 게임시장을 장악하였다. 시기 적절하게 대응한 닌텐도의 전략을 알아보고 가장 성공적으로 진출한 시장인 미국에 닌텐도가 진입하게 된 환경과 대응 방식을 살펴볼 것이다. 닌텐도의 성장 배경에는 신선한 제품개발, 제품개발에 뒷받침하는 여러 기업 환경이 큰 이점으로 활용되었다. 어떠한 요인들이 닌텐도의 성장을 뒷받침 해주었는지 정리하고 세계적인 게임회사로 거듭날 수 있었던 주요 시장을 분석함으로써 부진

  • Nintendo 닌텐도 기업전략분석및 닌텐도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및 닌텐도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PPT(발표스피치 대본첨부)
  • CONTENTSⅠ. 서론1. 닌텐도 기업선정배경Ⅱ. 본론1. 닌텐도 기업소개1) 사업분야2) 매출규모2. 닌텐도 기업전략분석1) R&D 전략2) 생산전략3) 유통전략4) 기업조직분석5) 마케팅 전략3. 닌텐도 미국진출전략1) 마케팅 4P전략2) 미국시장 성공요인분석4. 닌텐도 한국진출전략1) 유통전략2) 마케팅 전략분석5. 닌텐도 최근부진원인 분석Ⅲ. 결론개선방안 제안Ⅰ. 서론닌텐도 기업선정배경Ⅰ. 서론1889년일본에서 창업1980년 가정용 게임시장2002년

  • [경영학] 게임기의 이미지를 바꾼 닌텐도의 성공요인
  • 성공을 함.2. 경영방법경영방법에서는 기업내의 경영방법, 한국에서의 경영방법, 성공요인 3가지 부분으로 나눠 살펴 보겠다1) 기업 내의 경영방법닌텐도에는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된 기업 내의 경영방법이 있었다. 4가지로 분석해보았는데 인원수는 적지만 현장 실무위주의 정책을 펼치는 소수정예주의와 그에 따르는 의사결정에서의 효율성. 그리고 게임을 하지 않는 대중을 소비자로 설정한 마케팅 방법 마지막으로 직원들의 자유를 보장하여 독

  • [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 닌텐도 NDLS 마케팅(게임기?? 다중 멀티미디어 기기!!)> 닌텐도 NDSL 선정배경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NDSL?! 닌텐도 NDSL의 마케팅 전략 시장 및 환경분석 닌텐도의 마케팅 성공요인 STP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닌텐도 NDSL의 향후과제닌텐도 NDSL 선정배경온라인 게임이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2007년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Lite」는 발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