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싸이월드의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경영전략분석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rankey.com
www.metrix.co.kr
www.dt.co.kr
www.newsis.com
KoreanClick News letter 제159-1호 - KoreanClick, 2008
2007하반기 정보화 실태조사 - 인터넷 진흥 연구원, 2008
인터넷 문화경제와 이용자 - 서우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5
2006 문화미디어산업백서 - 문화관광부, 2007
한국형입소문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서비스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꾸미고, 사이버 상에서 인맥을 형성하는 재미 때문에서인지 싸이월드의 주가는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배경으로, 여기서는 싸이월드의 기업개요부터 기업 환경분석, SWOT분석, STP전략분석, 4P분석을 통해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보완점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싸이월드 연혁및 소개2.1.싸이월드 기업 사명 “인터넷 가상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실현”2.2.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싸이월드>1. 회사소개싸이월드는 생활을 기록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싸이월드 블로그’, 친구들과의 만남, 정보공유, 인맥 만들기까지 한번에 해결해 주는 ‘싸이월드 클럽’, ‘백보드차트’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싸이월드 BGM, 온라인 사회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사이좋은 세상‘, 앞서가는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등 네티즌 요구에 맞춘 감각적이고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최강자로 거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분석- 블로그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Ⅳ.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sⅤ.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일촌, 파도타기- 실명제- 도토리Ⅵ. 결론Ⅶ. 후기◯ 참고문헌◯ 부록 -싸이월드의 용어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우리는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는 미니홈피 주소를 알려주고 역으로 검색을 통해 오래전 헤어진 친구를 찾기도 한다. 블로그나 미니홈피가 온라인상의 인맥뿐 아니라, 오프라인의 인맥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전략이 기존 인터넷서비스들의 광고와 다른 점은 무엇이며 어떠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가.- 마크 주커버그의, ‘앞으로의 시대는 정보가 밀어내기식이 아닌 사람들 간의 확립된 수십억 개의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하는 시대가 될 것’ 이라는 발언에, 페이스북 에즈(facebook Ads.)를 발표했다. 이는, 브랜드 페이지, target 광고, facebook 이용자 정보 및 분석자료 등 3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시장과 유행의 급속한 확산을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춘 툴이다. 이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으로써 유형의 제품을 직접 판매할 수 없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