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분석
7. 향후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수입 자유화 원년에 국진유통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주로 생활용품과 관련된 수입업, 제조업 등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진화공이 하나코비의 전신이었다. 이때만 해도 국진 화공은 생활, 목욕, 어린이용품 등 600여 종이나 되는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었다. 그러나 상품의 구색이 너무 많아 생산, 유통, 재고 관리상 문제가 많았고 핵심적인 주력 상품이 없었던 상황이었다. 다품종 소량생산의 공정상 상품 종류는 많아도 매출 성장에는 한계가 있었고 지나치게 경쟁자가 많아서 이익을 내기가 힘들었다. 이 상태로 사업을 해서는 도저히 승산이 없다는 것을 직감한 회사는 기존 제품을 대폭 줄이고 위협은 크지만 한 상품에만 전문화하기로 결정을 내렸다. 그래서 600여 가지의 제품 중에 한 가지에 집중하기로 결정하였고 핵심적인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 고심하기 시작했다. 마침내 결정된 주력 품목은 계절을 타지 않아 연중 사용할 수 있고 인종, 문화적 차이 없이 전 세계 주부들이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밀폐용기였다. 당시 밀폐용기 99%가 실링 방식인 밀착식 이었는데 이것은 열고 닫기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본체에 뚜껑을 최대한 밀착시켜 밀폐력을 보존하는 방법으로 그 밀폐력이 매우 약했다. 하나코비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밀착식이 아닌 몸체에 거는 결착식을 제작하기로 하고 본격적으로 락앤락 밀폐용기 개발과 연구에 주력했다. 그리하여 탄생된 것이 전 세계인이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지속적인 수요가 예상되면서도 회사의 기술로 만들 수 있었던 ‘락앤락’ 이라는 반찬용기인 것이다. ‘잠그고 또 잠그다’라는 의미의 ‘Lock&Lock`은 뛰어난 밀폐력을 바탕으로 하여 타사와 비교 하였을 때 100배가 넘는 밀폐력을 자랑한다.
- 참고문헌
-
www.locknlock.com
www.tupperware.co.kr
www.bethe1.co.kr
www.seri.org
www.kr.co.kr
www.tipa.or.kr
www.heraldbiz.com
www.mk.co.kr
www.hani.co.kr
www.khan.co.kr
신시장의 개척자들 - 김남국, 무한, 2006
락앤락: 밀폐용기시장의 작은 거인 -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 경영교육연구 제9권 제2호, 2006
신화창조의 비밀 - 김용준 저, 한국씨네텔, 2005
중국을 뒤흔든 한국인의 상술 - 조평규, 달과소, 2005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 김민주 저, emars,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 락앤락 - 이상훈, e-book, 2004
글로벌 경영: 글로벌경쟁시대의 국제경영 - 장세진, 박영사, 2004
GLOBAL BRAND - 브랜드메이저, 새로운 사람들, 2004
세계로 가는 우리브랜드 - 무역연구소, 2003
왕MD의 홈쇼핑 성공전략 - 권영한, 서찬주, Human&Books, 2003
잘되는 회사는 분명 따로 있다 -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3
마케팅 전략론 - 최병용, 한국학술정보, 2003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신현암 외, SERI,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