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웃백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OUTBACK이란 뜻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고, 내부는 은은한 블론드 색의 원목을 주조로 하여 고객이 편안하고 가정적 분위기를 느끼도록 디자인 된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이다. 레스토랑 고객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은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 창조를 모토로 하고 있다.
또한 아웃백은 스테이크 전문식당으로 기존 패밀리레스토랑보다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너하우스로 130 가지 스테이크 외에 3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아웃백(OUTBACK steakhouse)에서 제공되는 스테이크는 물(grain)을 먹여 사육한 호주산 최상급 쇠고기를 사용하며, 16가지의 아웃백 고유의 양념을 가미하여 그릴에 단시간 굽기 때문에 연하고 두툼하며 육즙으로 밀봉되어 향과즙이 풍부하여 정통 스테이크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아웃백에는 새우, 치킨, 돼지갈비 구이 등 30여종의 다양한 육류와 해산물 요리 그리고 파스타, 에피타이저가 있다.

(1) 아웃백의 사훈
․ 신의(trust)
․ 성의(sincerity)
․ 열의(enthusiasm)

아웃백의 사훈은 위의 3가지와 같은 목적을 갖고 아웃백커들(사원들)이 좋은 의사결정을 내리고 신념과 원칙에 설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그리하여 그들의 성공은 아웃백커, 고객, 협력업체, 이웃 그리고 파트너를 우선으로 대접함으로써 발생하는 결과인 매출과 이익을 측정한다.
참고문헌
www.outback.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국내진출 해외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의 현지화 성공요인분석 - 권보강, 2006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김선애, 2004
외식사업 경영론 -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산업경영연구, 2000
월간 호텔 & 레스토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서비스개선방안(A+리포트)
  • 마케팅 차원의 경영전략이 요구되는 복합 산업이다. 이번 사례조사를 맡은 우리 조원들은 평소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마니아들이며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외식경영에도 관심을 가져오던 차에 최근 빈번한 TV광고로 우리들과 접촉하고 있으며 현재 인터넷 패밀리 레스토랑 검색 1순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사례조사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제 아웃백이 국내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환경과 STP분석, 7P분석과 그 중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구매의사결정 단계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마케팅전략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T.G.I.F 등의 국내에 진출한 대규모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그로 인한 높은 이익 또한 기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 5일제 근무, 가족 중심의 생활 패턴 등으로 인해 외식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보여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투자와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웃백 역시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2004년 10월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최대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하지만 타 패

  • [마케팅전략] 마케팅 전략의 4가지축
  • 마케팅 전략의 4가지 축에 의한 성공사례1. 전략적 상황 분석에 의한 마케팅전략 - 쌈지2. 경쟁우위에 의한 마케팅전략 - 도요타3. STP에 의한 마케팅전략 - 리츠­ 칼튼4. 경쟁적 역동성에 의한 마케팅전략- 캐녹스, 카트라이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제 출 일: 2006. 09. 11 (월)1. 전략적 상황분석(strategic situational analysis)에 의한 마케팅전략 => 쌈지의 아트 경영 쌈지의 시작, 잡화도 패션이다. 지금은 잡화, 즉 액세서리가 자신의 개성을 살리는 중요한

  •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 아웃백, 베니건스]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과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3 - 베니건스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과제에 관한 분석
  •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과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3 - 베니건스 및 패밀리레스토랑의 발전 과제에 관한 분석Ⅰ. 서론Ⅱ.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Ⅲ.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1 - 마르쉐1. 마르쉐의 연혁2. 마케팅 전략1) 프로슈머 마케팅 2) 통합 마케팅3) 가격 전략 4) 상품 전략 Ⅳ. 패밀리레스토랑 사례 2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마케팅전략1) 사회 - 현재 시행하고 있는

  • [마케팅] [마케팅조사론]패밀리레스토랑 1위 `아웃백`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아웃백만의 서비스Marketing Strategy 3. 7P MIX7. PEOPLEMarketing Strategy 3. 7P MIX▶ 내부마케팅 분야 직원들에 대한 9가지 약속의 통해 그들에게 신뢰를 얻어낸다.① 명확한 방향감각 ② 준비성③ 참여 ④ 자신의 운명 개척⑤ 사적인 불만 청취 ⑥ 아웃백의 성공을 나눔 ⑦ 임무완성 ⑧ 즐거운 시간을 가짐⑨ 동정심Conclusion 4. Conclusion ■ 마케팅 전략에 따른 조원들의 분석결과1. 품질부분에서 보여지는 아웃백 차별전략: 비용절감을 위해서 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