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닌텐도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889년 후사지로 야마우치의 화투회사로 출발
1902년 일본에서 처음으로 트럼프를 제조
1980년 GAME WATCH 발매
1983년 FAMICOM(패밀리 컴퓨터) 발매.
1989년 휴대용 게임기 GAME BOY 발매
1990년 16비트 게임기 SUPER FAMICOM 발매
1996년 64비트 게임기 NINTENDO 64 발매
1998년 POCKETMON 게임 발매
2001년 휴대용 게임기 GAME BOY ADVANCE 발매
차세대 게임기 GAME CUBE 발매
2001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모바일어댑터 GB` 발매.
2003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발매. 패밀리 컴퓨터, 슈퍼 패미컴 생산종료
2004년 `패미컴 미니` 시리즈를 발매. `닌텐도 DS` 발매.
2005년 `게임보이 미크로` 발매. `닌텐도 Wi-Fi 커넥션` 서비스 개시.
2006년 `닌텐도 DS 라이트` 발매. `위` 발매.
2007년 대한민국에 닌텐도 DS 라이트 한글판 정식 발매. 1월 18일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scek.co.kr
www.software.or.kr
www.seri.org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이주형 역, 재인, 2004
게임왕국 - 다키타 세이치로, 김상호 역, 게임문화,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닌텐도 Wii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기업 및 제품소개2. 시장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 < PS3 vs 닌텐도wii >4.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4P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7. 마케팅전략 (광고전략)8. 향후전략 (개선안)닌텐도 Wii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1. 기업 및 제품소개Wii의 Easy & Active 전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 NintendoContents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Ⅱ. 내 , 외부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전략 Ghem콘솔게임이란?게임의 정의 및 특징뛰다흥겹다• 수행동기• 상호작용성 → 쌍방향적 성격• 체험적 콘텐츠한계 비용이 ‘0’에 가깝다OSMU(One-source Multi-Use)게임 → 영화, 애니메이션, 음악, 캐릭터, 만화글로벌화 시 ‘유리’콘솔게임이란?고부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 NintendoContents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Ⅱ. 내 , 외부환경 분석 - SWOT Ⅲ. 4P, STP 전략 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전략 Ghem콘솔게임이란?게임의 정의 및 특징뛰다흥겹다• 수행동기• 상호작용성 → 쌍방향적 성격• 체험적 콘텐츠1.게임의 정의 및 특징게임은 ‘흥겹게 뛰다‘ 라는 인도 유러피안 계통의 ’ghem‘에서 파생된 단어로 ’흥겹다‘라는 정신적으로 재

  • 닌텐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닌텐도 한국시장 진출전략분석과 향후방향
  • 닌텐도 마케팅믹스 4P전략4p 전략(제품, 가격, 장소, 촉진법)(1) Product①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 ②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술 ③완벽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④작고 가벼운 사이즈 (세로: 73.9mm, 가로: 133mm ,중량: 약218g)(2) Price① 희망 소비자 가격 : 15만원 (그림)② 소프트웨어 가격가격 부담을 낮춰 국내의 잠재적 게임 수요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려는 목적 (그림)(3) Place- 닌텐도 전문점 설치- 대형할인마트, 백화점, 할인

  • [마케팅] 닌텐도 NDLS 마케팅
  • 닌텐도 NDLS 마케팅(게임기?? 다중 멀티미디어 기기!!)> 닌텐도 NDSL 선정배경 닌텐도 기업소개 닌텐도 NDSL?! 닌텐도 NDSL의 마케팅 전략 시장 및 환경분석 닌텐도의 마케팅 성공요인 STP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닌텐도 NDSL의 향후과제닌텐도 NDSL 선정배경온라인 게임이 게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국내의 척박한 비디오 게임시장 환경 속에서, 2007년 1월 18일 국내에 정식 발매된 「닌텐도 DS Lite」는 발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