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민들레영토의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영토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감성마케팅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인생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민들레 영토에서는 기존의 커피숍이나 찻집에서와는 차별적으로 찻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세미나실, 영상 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1) 민들레영토의 특징
1) 문화비
각 지점별로 차이는 있지만, 한 고객 당 문화비 3,000~5,000원을 내고 3시간 이상을 마음껏 공간을 이용 할 수 있다. 음료가 리필 가능할 뿐만 아니라(영양음료는1회 리필), 약간의 비용을 추가하여 식사도 즐길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참고문헌
www.minto.co.kr
www.seri.org
www.nso.go.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hankyung.com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마케팅] 기업의 성공 & 실패 사례
  • 민들레 영토’를 만들게 되었다. 이렇듯 감성CEO가 감성공간을 만들었고, 그 새로운 감성공간에서 감성사원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문화 마케팅 – ‘특별한 문화 공간을 지향’II. 감성 마케팅 :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팅 < 4,5층에 위치한 공연석> < 세미나실 내부>< 영상실 내부> **감각 마케팅II. 감성 마케팅 :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

  • [경영전략]감성마케팅 분석(감성이라는 코드를 읽어라)
  • 감성 자산을 많이 확보한 회사라고 할 수 있다.‘데그립 고베’의 CEO인 마크 고베(Marc Gobe)는 그의 저서에서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만 파는 장소가 아니고,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면서 즐겁고 친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경험이다’라고 했다.최근 십 년 사이에 가장 성공적인 기업으로 뽑히는 ‘스타벅스’는 상품 경쟁력과 함께 새로운 경험의 제공을 제공하는 감성마케팅의 대표적 사례이다. 커피의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민들레영토마케팅전략/STP/SWOT/4P
  • 민들레영토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SWOT분석Strength- 입소문을 통해 굳힌지명도와 좋은 이미지 (학생층의 폭발적 호응)- 음료의 리필과 적당한 가격 등 합리적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 만족 및 고객 유지 - 강력한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 (음악 및 수화 공연, 갤러리, 민토 신문, 문학 작품 소개 등)- 다목적 기능형 까페로의 역할 제공 (학습, 토론, 대화, 휴식 등)- 현대적이고 비전이 있는 리더십 (일명 마더 마케팅으로 주목 받음)- 헌신적

  • 민들레영토의 서비스경영사례 연구
  • 민들레영토 소개 7p1) 민들레영토 7p ① 민들레영토의 특징 8p② 민들레영토의 문화 체험 10p③ 민들레영토 서비스 이용 사례 13p2)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비결 15p3) 민들레영토의 프랜차이즈 안내 - 21p제 3 장. 결론 및 요약 23p제 4 장. 느낀 점 23p♧ 참고 문

  • [마케팅분석]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분석
  • Final Report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사례분석과 목 명 : 마케팅관리담당교수님 : 제 출 일 : 2005. 06. 08제 출 자 : Marketing Management Team Project목 차Ⅰ. 서론1. 민들레영토의 성공 스토리Ⅱ. 본론1. 환경분석2. Marketing Strategy Analysis3. 대안전략Ⅲ. 결론1. 민들레영토의 마케팅사례 요약2. 조원들의 CommentⅠ.서론1.민들레 영토의 성공스토리대학생들에게 무척 친숙한 카페인 민들레 영토의 본점인 서울 신촌 민들레영토는 8백평 빌딩 전체가 카페이다. 1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