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의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싸이월드의 전략
7.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8.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회사명 : ㈜싸이월드
창립일 : 1999년 8월 30일
대표이사 : 이동형
주소 : 135-887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06번지 강남출판문화센터 203호
연락처 전화 : 02-515-4252
팩스 : 02-548-7337
문의 서비스 문의 :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팀 (내선번호 141번)
솔루션 문의 : 사업팀 김지현 팀장 (내선번호 127번)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www.cyworld.com
www.nate.com
www.daum.net
www.booktopia.com
www.dt.co.kr
www.joins.com
www.newsis.com
www.fnnews.com
2007하반기 정보화 실태조사 - 인터넷 진흥 연구원, 2008
개인 미디어를 통한 UCC동영상 유통실태와 광고 영향력 조사 보고서 - DMC media, 2007
한국형입소문마케팅 - 정재윤, 인디북, 2006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김민주, emars, 2005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 채지형, 제우미디어, 2005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 김철수, 길벗,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싸이월드 클럽’, ‘백보드차트’ 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낸 ‘싸이월드 BGM, 온라인 사회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사이좋은 세상‘, 앞서가는 모바일 컨버전스 서비스인 ’모바일 싸이월드‘ 등 네티즌 요구에 맞춘 감각적이고 신선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최강자로 거듭나고 있다.앱스토어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총 일촌 건수가 10억 건을 돌파하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끌고 있다.2. 성공요인1) 인터넷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요인

  • [경영사례] 서비스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꾸미고, 사이버 상에서 인맥을 형성하는 재미 때문에서인지 싸이월드의 주가는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배경으로, 여기서는 싸이월드의 기업개요부터 기업 환경분석, SWOT분석, STP전략분석, 4P분석을 통해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보완점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싸이월드 연혁및 소개2.1.싸이월드 기업 사명 “인터넷 가상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실현”2.2.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사례와 문제점
  • 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현재 젊은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싸이월드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현재 20대층 사이에서 소위 ‘싸이질’을 하지 않으면 왕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싸이월드는 젊은층들의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사진을 올려 공개하는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공략한 제품으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전략․촉진 - 제품 발매전 싸이월드 홈페이지를 통한 촉진, 시음행사 및 브로마이드롯데리아(이준기 세트), 소망화장품(석류 폼클렌징) 등과 연계마케팅 핵심 성공 요인(광고)으로 ‘이쁜남자’ 이준기효과, 중독성 CM송 활용 7. 핵심성공요인 - 광고․저관여 의사결정에 대한 수동적 학습이론에 기초한 반복적 메시지- 음료수는 대표적 저관여 제품으로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구매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다.․고전적 조건화 - 무조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전략 비교- CyworldSK커뮤니케이션즈의 첫 해외 진출 사례인 중국 싸이월드는 SK커뮤니케이션즈의 아시아 전략 중심에 있었다. 2005년 6월 오픈, 싸이월드의 중국서비스는 핵심개념인 일촌을, 서로 친근하고 막역한 사이를 의미하는 지기(知己)로, 사이버머니 도토리는 팥을 의미하는 홍두(紅豆)로 번역하여 서비스에 도입하였다. 진출 6개월 만인 2005년 말 중국 IT업계 최고경영자와 최고정보관리책임자들이 선정하는 `2005년 인터넷 10대 혁신상`을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