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서비스기업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9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피피티와 같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레포트이구요 월마트 Vs 이마트
스카이락 vs 아웃백을 비교하여 서비스의 중요성을 분석해보았습니다.
- 목차
-
목 차
◎주제 선정 동기◎
<외식분야> <유통분야> <축제분야>
1. 선정동기
1-1. 관련기사
2. 성공한 기업소개 & 성공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
2-1. 기업 소개
2-2. 서비스 전략 및 사례
3. 실패한 기업소개 & 실패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
3-1. 기업 소개
3-2. 서비스 전략 및 사례
4. 개선방향 &발전전략
4-1. 성공한 서비스 발전방향
4-2. 실패한 서비스 개선 방향
5. 결론
- 본문내용
-
◎주제 선정 동기◎
오늘날에는 서비스가 기업의 이미지와 미래를 좌우 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서비스는 비단 3차 산업의 전유물이 아니라 1차, 2차 산업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키워드가 된 것이다. 그만큼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고, 각종 산업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현대 기업에서는 이제 가시적이고 일시적인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가 기업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 및 발전을 꾀하고 시장에서 경쟁자에 비해 우위를 확보하고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서비스를 유지하는데 힘써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질 좋은 서비스는 기업의 생사를 결정하는 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체계적이고 꾸준한 서비스만이 기업의 생명을 연장하고 고객의 관심을 얻으며 최종적으로 선택 될 수 있는 것이다.
관광부문의 고급서비스는 모든 서비스의 집결체라 할 만큼 고객과 밀접하며, 모든 서비스의 표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광부문의 서비스는 타 산업부문에 파급효과가 크며, 관광부문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자신의 산업에 맞는 서비스로 벤치마킹하고 있다. 서비스 분야를 공부하는 관광학과 학생으로서 관광서비스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 되며, 항상 인적 서비스 부문의 리더로서 바른 자세를 갖추고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에 관해 조금 더 깊은 내용을 찾아 연구하며, 관광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타 분야에서 서비스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알아보고 분석하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알아보고 관광 서비스업계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알아보았다.
- 참고문헌
-
홈페이지
기사
리뷰
블로그
자료평가
- 유익한 내용이 제법 있습니다.
- psk3***
(2010.03.02 20:28:17)
- 실패한 사례가 좀 적어서 아쉽긴 하지만 정리가 잘 되있는거 같아 좋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 yongsu0***
(2009.03.15 21:56: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