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서비스기업의 성공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9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피피티와 같이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레포트이구요 월마트 Vs 이마트
스카이락 vs 아웃백을 비교하여 서비스의 중요성을 분석해보았습니다.
목차
목 차




◎주제 선정 동기◎

<외식분야> <유통분야> <축제분야>

1. 선정동기
1-1. 관련기사

2. 성공한 기업소개 & 성공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
2-1. 기업 소개
2-2. 서비스 전략 및 사례

3. 실패한 기업소개 & 실패한 서비스 전략 및 사례
3-1. 기업 소개
3-2. 서비스 전략 및 사례

4. 개선방향 &발전전략
4-1. 성공한 서비스 발전방향
4-2. 실패한 서비스 개선 방향

5. 결론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오늘날에는 서비스가 기업의 이미지와 미래를 좌우 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서비스는 비단 3차 산업의 전유물이 아니라 1차, 2차 산업에서도 빼 놓을 수 없는 중요한 키워드가 된 것이다. 그만큼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고, 각종 산업에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현대 기업에서는 이제 가시적이고 일시적인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가 기업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기업의 성장 및 발전을 꾀하고 시장에서 경쟁자에 비해 우위를 확보하고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서비스를 유지하는데 힘써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질 좋은 서비스는 기업의 생사를 결정하는 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체계적이고 꾸준한 서비스만이 기업의 생명을 연장하고 고객의 관심을 얻으며 최종적으로 선택 될 수 있는 것이다.
관광부문의 고급서비스는 모든 서비스의 집결체라 할 만큼 고객과 밀접하며, 모든 서비스의 표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광부문의 서비스는 타 산업부문에 파급효과가 크며, 관광부문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자신의 산업에 맞는 서비스로 벤치마킹하고 있다. 서비스 분야를 공부하는 관광학과 학생으로서 관광서비스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 되며, 항상 인적 서비스 부문의 리더로서 바른 자세를 갖추고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에 관해 조금 더 깊은 내용을 찾아 연구하며, 관광서비스 분야뿐만 아니라 타 분야에서 서비스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알아보고 분석하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알아보고 관광 서비스업계가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알아보았다.
참고문헌
홈페이지
기사
리뷰
블로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익한 내용이 제법 있습니다.
  • psk3***
    (2010.03.02 20:28:1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실패한 사례가 좀 적어서 아쉽긴 하지만 정리가 잘 되있는거 같아 좋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 yongsu0***
    (2009.03.15 21:56:16)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품질관리,성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실패 사례 – K마트8출처: ‘실패에서 배운다 – 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 LG주간경제, 2002.02.13서비스 마케팅. 제14장. 서비스 품질 관리 대형매장 입지전략 포기인구 1만 5천 내지 2만명의 소도시에 K마트 개점하기 시작.상품 구색 또한 현저히 줄어들어 점포수와 매출액의 증가에도불구하고 이윤은 계속적으로 감소하는 결과를 가져옴. K마트의 재기노력 실패재고관리 혁신 전략. (제품 완비율 86% 불과)매장 혁신 전략. (35억 달러가 넘는 보

  • [서비스관리]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 실패를 최대한 피해 추가적 비용을 최소화했다. 스타벅스는 건전한 재무구조로도 유명한데, 낮은 부채비율을 유지하는 등 정도의 경영으로도 유명하다.이런 여러 가지 장점을 바탕으로 하여 현재 스타벅스는 기업의 미션인 최고의 coffee experience를 제공한다는 것도 만족하면서, 기업의 주인인 주주들의 이윤 추구의 목적도 만족시켜 주는 경영을 하고 있다.3. 서비스 전략 분석(1) 철학1) JUST SAY YES① 스타벅스의 서비스경영철학스타벅스는 just say yes

  • 마케팅,신제품,성공과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실패이다.◀ 뉴-코크 반대 티셔츠 Chapter 4. 신제품의 성공과 실패뉴-코크와 환타로 본 성공과 실패뉴-코크와 같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신제품 출시 시 기업의 핵심 고객을 잃을 위험은 항상존재한다. 어설픈 모방보다는 자신의 브랜드 강점을 살려나가고, 안정된 인지도 안에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여야 한다. 환타의 경우 당시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없었기에 소비자의 Needs에 의해서 생산되 제품이다.그렇기에 성공

  • 사우스웨스트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사우스웨스트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
  • 기업소개 2. S.W.A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분석▶ 기업소개▶ 경영이념▶ 운영원칙▶ 발전사▶ 사우스웨스트 STP분석 ▶ 사우스웨트스 마케팅 4P 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 사우스웨스트 SWOT분석1. 시장상황 분석2. 사우스웨스트 성공 전략분석▶ 혁신적 방법에 의한 시장침투가격 전략▶ 탁월한 리더십 ▶ 차별화되고 독특한 서비스 ▶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3. 성공기업 비교 (Southwest Airlines vs JetBl

  • [조직구조] IPO이후 기업의 성장과 실패사례 분석
  • 실패를 보인 하우리, 시큐어소프트를 통해IPO 를 통한 기업의 성공/실패 요인을 분석한다. 조직구조 4조* / 29조직구조 4조기업소개□ 업종규모- 안티바이러스 / 통합보안 솔루션 -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 온라인 보안 시스템- 온라인 게임 보안 서비스- 보안관리 솔루션- 보안컨설팅- 보안포털* / 29조직구조 4조기업소개□ 경쟁현황- 백신 프로그램/ 보안업계에서의 독주체제- 기술력과 윤리 경영은 범접할 수 없음- 국내 관련 업체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