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도전의 기업 혼다(Honda)의 성공전략] 꿈과 도전의 기업 혼다(Honda)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혼다의 창업
혼다이즘
자동차 개발에서 중요시하는 핵심 키워드는 ‘안전’과 ‘환경
혼다의 환경 철학
기술 제일주의
혼다의 신기술 리더쉽
자동차 선택기준의 변화
혼다의 신기술 자동차 전략 Road map
Hybrid Vehicles
연료전지차
혼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기술의진화
신에너지 사용 인프라 구축
혼다의 수소 자동차
꿈의 도전, 로봇과 제트기
혼다의 국제화 전략
소유와 경영을 분리
혼다의 기업문화
혼다의 대표 자동차 모델

본문내용
혼다는 오토바이로 시작했지만 62년 자동차 사업에 뛰어들어 멋지게 성공
이제는 로봇뿐 아니라 제트기도 개발하고 있다.
꿈의 도전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진취적 정신이 뒷받침.
대표적인 것이 ‘올해의 실패왕’ 제도다.
매년 연구자 가운데 가장 큰 실패를 한 사람에게 100만엔을 줌
창업자 혼다 소이치로는 실패를 이렇게 정의.
“나는 우리 사원이 강직한 사람이 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것을 생각해서 해보고,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다음에 그런 실패를
기초로 새로운 것을 개발했으면 한다.” 이런 혼다 소이치로의 철학은
항상 남들보다 앞서 새로운 기술에 대한 도전과 상용화로 구현
혼다는 로봇 개발에 나서 2000년에 세계에서 처음으로 사람처럼 걷는 로봇 아시모 발표.
몸무게 52㎏, 키 1m20㎝로 2시간30분 정도 충전해 30분가량 움직인다.
혼다는 2001년 미국 모터 쇼 개막식에서 깜짝 연출을 했다.
자동차 대신 아시모 로봇을 출품시킨 것이다. 통상 모터쇼에는 신개발 자동차나 미래형
컨셉트카를 선보이는 게 보통이다. 혼다는 이런 상식을 깬 것이다. 자동차뿐 아니라 첨단
로봇을 만드는 회사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그렇다면 자동차 회사인 혼다는 왜 로봇을 만들었을까.
“움직이는 모든 즐거움을 추구하는 모빌리티(Mobility) 회사가 되는 게 혼다의 목표다.
소형 비행기, 로봇뿐 아니라 UFO 같은 비행체도 연구대상이다. 아시모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나온 화상 인식이나 인공지능 기술은 자동차 개발에도 도움을 준다
로봇의 성공에 이어 라이트 형제가 하늘을 난 지 100년이 되는 2003년 12월 미국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을 장착한 제트기의 시험 비행에 성공. 창업자인 혼다 소이치로의 꿈이
이뤄진 셈이다. 그는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원래 항공기 제조 회사를 꿈꿨다.
혼다는 창업자의 항공기사업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86년 소형기 개발에 착수해 93년 자체
개발한 기체에 다른 회사 엔진을 탑재, 첫 비행에 성공했다.
자동차 업체 가운데 처음부터 항공기 엔진 회사로 시작한 경우가 꽤 많다.
독일 BMW를 비롯, 스웨덴의 사브(SAAB), 일본의 스바루(SUBARU)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자동차 회사가 비행기의 기체·엔진 모두를 독자 개발한 것은 혼다가 처음
혼다는 로봇과 제트기에 그치지 않는다. 앞으로 혼다의 꿈은 UFO가 될지 아니면 사람을
태우고 다니는 개인용 비행체가 될지 궁금하기만 하다.
그런 점에서 혼다는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뤄내는 회사라고 말할 수 있다.
참고문헌
자동차,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와 인도진출 실패사례
  •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와 인도진출 실패사례목 차1. 주제 선정 이유2. 혼다(Honda) 기업소개3.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4. 혼다의 인도진출 실패사례 5. 혼다의 SWOT분석6. 혼다의 4P전략7. 혼다의 STP분석8. 혼다의 현지화 전략9. 결론 및 시사점1. 주제 선정 이유이전부터 자동차는 그냥 남자들이 좋아하는 관심사라고만 단편적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요즘 들어 돈이 많이 생기면 멋진 자동차를 가져보는 게 꿈 중에 하나이여서 혼다라는 기업이

  • [국제전략] 혼다 HONDA 경영전략
  • 혼다에게 심각한 위협을 주었다. 기술적 낙후성, 대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기존 유통망의 불이익, 자금조달의 곤란 등 중소기업들이 일반적으로 겪는 어려움으로 인해 혼다는 심각한 경영 위기에 봉착하였다.혼다는 1951년 뜻하지 않게 같은 무게로 두배의 마력을 내는 4기통 엔진을 개발하게 됨으로써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 모델의 성공으로 1952년 $88,000의 자금을 추가로 조달할 수 있었으며, 기술개발 노력을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었다.

  • 혼다 쇼이치로 혼다바이크 코리아 모터사이클 시장 야마하 마케팅 혼다 야마하 일본 바이크시장 혼다 글로벌 마케팅 야마하 글로벌전략
  • Group AssignmentHonda와 Yamaha의 모터사이클 전쟁글로벌 시대의 서비스INDEX기업소개모터사이클 시장& 마케팅 전략InterviewHondavsYamaha1324결론51. 기업소개1948년 9월 혼다 쇼이치로에 의해 창립된 회사이며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산업 기업 중 하나이다. 최초로 바이크를 시장에 발표한건 1969년이며 2001년엔 혼다바이크 코리아를 설립하였다. 혼다는 자동차시장이 성공한 뒤 자동차에 쓰인 여러 혁신적인 기술들을 바이크시장에 도입, 일본을 넘어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 목 차 ▣Ⅰ. 학습조직 구축ꊱ 학습조직과 기존 관료조직의 비교ꊲ 학습조직의 구축 전략 및 단계(1)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2)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1) 조직구조측면(2) 조직운영측면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Ⅱ. 학습조직의 사례ꊱ 학습조직 창안사례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사례사례 1. 에버랜드의 학습조직사

  • HONDA마케팅전략,HONDA경영전략,HONDA기업분석,혼다마케팅전략,혼다기업분석,혼다경영전략
  • 전략 Step 2.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며 진출 배경① 자국내 산업의 포화 : 기존 자국 내 자동차 산업의 포화상태② 미국 시장의 큰 구매력 : 잠재 수요 창출③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 : 도전정신‘ 가장 어려운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성공하지 못한 다면 다른 어느 시장에서도 성공하지 못한다.’진출 과정구 분내 용1959아메리카 혼다 설립(LA지역)1978. 3혼다 아메리카사(Honda of AmericaManufacturing, inc,)설립 (미국 오하이오주) 1982. 9혼다 아메리카사 4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