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행평가 문항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 실습때 만든 자료 입니다..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본문내용
Ⅲ. 진행 순서 및 평가 장면
1. 개금 여자 중학교 2-8반 전체 인원 34명을 대상으로 ‘토론하기’를 실시한다. 토론은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 토너먼트식으로 진행되며 한 모둠의 인원은 4명으로 하되, 남는 인원 2명은 8모둠 중 2모둠에 각각 포함시켜서 2모둠은 5명으로 구성한다.

2. 구성된 8모둠은 토론이 진행되기 전시에 교사의 지도하에 교사가 준비해온 토론 주제 4가지 중에서 하나의 주제와 찬성, 반대 입장을 선택하게 된다. 주제와 입장의 선정은 제비뽑기로 진행한다.

3. 교사는 토론 주제 4가지를 준비하여 쪽지에 찬성과 반대의 입장을 각각 나누어 적는다.
준비한 토론주제: 고아해외입양, 성형수술, 조기영어교육, 인간복제

4. 제비뽑기하여 주제와 자기 모둠의 입장이 정해지고 나면 각 모둠은 다음 차시 전까지 인터넷이나 신문, 책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자신의 입장을 뒷받침해 줄 근거를 마련해 온다. 이를 통해 ‘모둠별 말할 학습지’를 채워둔다.

5. 본시가 되면 교사의 지도 하에 토론 순서를 정한다. 순서는 역시 제비뽑기로 결정한다.
8모둠 중 4모둠은 한 주제에 대한 찬성 입장이 되고, 나머지 4모둠은 반대 입장이 된다.

6. 토론은 교실에서 이루어지며 한 모둠이 토론을 펼칠 때 나머지 모둠들은 방청객이 된다.
하나의 주제를 놓고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4명의 구성원이 한 모둠이 서로의 입장을 펼친다.
예) 성형수술에 대한 주제를 뽑은 찬성조가 있을 것이고 반대조가 있을 것이다. 이 두 조가 앞으로 나와 토너먼트식으로 토론을 시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의 유형,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적용 시 주의사항, 수행평가의 문제점 및 수행평가의 해결 방안, 수행평가의 내실화 과제 그리고 수행평가 관련 제언 분석
  • 평가 및 동료 평가 보고서9. 연구보고서(project)법10. 포트폴리오(portfolio)법11. 기타12. 반응구성 문항(construct-response question)Ⅲ. 수행평가의 특징Ⅳ. 수행평가의 적용 시 주의사항1. 동화의 편견2. 대조의 편견Ⅴ.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Ⅵ. 수행평가의 내실화 과제1. ‘타일러의 논리’에 근거한 평가 방식에 대한 반성2. ‘행동 목표’에 대한 비판3. ‘참 평가’ 과제 제작을 위한 여덟 가지 기준1) 학생들이 알고 있는 것, 할 수 있는 것을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지도 강화*가정과 사회의 연계지도, 시민사회운동, 건전한 사회풍토조성3.자기주도학습-자기주도학습 : 학습자 개인이 학습의 전 과정에서 의사결정과 행동의 주체가 되는 학습. 스스로 자신의 필요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학습방법을 선정하고 수행한 뒤 스스로 평가하는 방법. 구성주의 교수모형 중 하나-목적 : 삶의 문제 중심의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력 신장4.대안교육★-대안교육 : 전통적인 학교의 문제점을 ‘인간화’라는 관점에

  • 과학 교육 에 대하여.
  • 교육학 박사과정이 개설되었다. 1990년에는 한국과학교육단체 총연합회가 결성되었고, 1991년에는 한국인 과학기자재 보내기운동이 전개되었으며 정부예산에도 과학교육기금이 책정되고 있다. 1994학년도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대학입시제도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탐구력이 포함된다. 1995학년부터 새로 개편된 교과서가 쓰이게 될 것인데, 2000년대에는 선진국에 견줄 만한 과학교육이 수행되어야 할 것이다.과학으로 특징지어진, 그리하여 과학

  • 학습상담 학습 상담의 필요성 학습부진아의 개념 학습부진아의 _¡ 학업 부진의 요인들 성공적인 학습태도를 위한 상담방법 구체적인 학업 부진 극복 방법 학습 부진 학습지진
  • 지고 입학하지만, 학교학습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낮은 학업 성취, 가정 환경 결손 교사의 학생에 대한 낮은 기대, 기억 지향적이고 결과를 수치화하려는 경향이 강한 교육 상황 속에서 학습 성취에 대한 부정적 경험을 하게 된다. 그 결과 학습 부진아는 긍정적인 평가보다는 부정적 평가자로 낙인되어 부정적 인간 관계 및 부정적 자아 개념, 실패 경험의 누적으로 인해 자신을 불신하게 되는 학습 무기력증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현실적인 문제가 제기

  • 임용고사 workshop - 전반적인 개요 구성내용 분석
  • 지도안 작성)10점실기면접교원으로서의 적성, 교직관, 인성적 자질 등15점일반면접논술은 제1차 시험일에 평가논술을 제외한 2차시험은 제1차시험 합격자에 한하여 실시함특수교직, 교양 및 교육과정 분야에서 출제20점논술(필기시험)2차특수교육학 전영역(20점)특수학교 교육과정 전영역(30점)유치원 교육과정 전영역(20점)* 상기 전영역 주관식70점교육과정객관식4지 선다형교육학 전영역(객관식, 60문항)30점교육학1차비고출제범위(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