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독서감상문] ‘마지막 강의(THE LAST LECTURE)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랜디 포시 교수가 남긴 마지막 강의를 읽은 후의 독후감입니다. 일정한 사실 및 개인적인 감상을 위주로 작성하고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에 대해 소략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랜디 포시 교수의 명복을 빕니다. (2008.7.25 타계)
본문내용
인생이란 무엇일까? 사실 삶과 죽음이라는 단어를 떠올릴라 치면, 탄생과 성장과 사멸이라는 도저히 인간으로서는 어쩔 수 없는 인과율의 법칙에 휘말려 있음을 우리는 안다. 그러기에 삶이라는 것은 모두에게 소중한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은 많은 사회적 관계를 맺고 얘기하면서 이러한 인생의 소중함을 잊고 살 때가 많다. 우리는 ‘평생’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한 평생’, ‘칠십 평생’ 등등을 말이다. 어쩌면 인간이란 생각이 많은 동시에 생각이 눈에 보이는 것에 쏠려 있는 것처럼 보인다. 내가 처음 이 책을 접하면서 난 문득 과거에 읽었던 책 제목이 떠올랐다.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이란 책이었다. 주인공 모리 또한 시한부 생명을 사는 교수였다. 이러한 모리는 매주 화요일 미치 앨봄이라는 책의 저자와 만나면서 인생, 가족, 사랑, 친구 등등에 대해 얘기했다. 책을 덮으면서 당시의 감동을 꾸준히 이어갖고자 하였으나, 지금에 와선 먼 과거의 편린처럼 느끼고 있다는 걸 이 책을 보면서 깨달았다. 분명 우리는 같은 시간을 보내고 살아가지만 정작 시간의 소중함, 생명의 소중함, 또 무언가에 대한 소중함을 무의식적으로 잊고 산다. 아니 다른 곳에 눈이 쏠린 채 소중한 것을 무시한다고 해야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사실 우리는 보통 '마지막'이라는 단어를 통해 인간에 대한 강한 감성을 불러 일으키곤 한다. 마지막 여행, 마지막 식사, 마지막 사랑, 마지막 파티 등 '마지막'이라는 세음절의 어휘가 주는 어감은 특별하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여태까지 지속되어 왔던 것의 중단을 의미하며, 동시에 이젠 더 이상 실행될 수 없음을 의미한다. '마지막'이라는 말은 현재적 상황을 강조할 때 사용되지만, 미래에 맞닥뜨리게 될 상실을 전제한다는 차원에서 '슬픔'을 내포한다. 근원적으로 '마지막'이란 단어는 무척이나 슬픈 단어이다. 이런 우리의 삶에서 그는 어떻게 마지막을 보내고 싶었을까?

그는 췌장암으로 죽음의 시간을 예약한 인생의 종착점을 선고받았다. 2007년 9월 18일. 당시 말기 췌장암에 걸려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은 카네기멜론대학교 컴퓨터공학 교수 랜디 포시(47)가 피츠버그 캠퍼스에서 ‘마지막 강의’를 했다. 학생과 동료 교수 등 400명을 앞에 두고 펼친 고별 강의는 유쾌한 웃음으로 시작해 이내 뜨거운 울음바다가 되었다. 이 명강의는 동영상으로도 제작되었고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전파되었다. 그의 마지막 강의가 입소문을 타면서 대중은 열광적인 반응을 보내기 시작했다.
참고문헌
랜디 포시 - 마지막 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 영화감상] 영화감상문 17가지 모음
  • 마지막으로 정리를 한다면 어린아이와 같이 보면 좋을 가족영화이지만 성인이 극장까지 가서 보고픈 매력을 느낄 만한 영화는 아니라고 할 수 있겠다.10. 프라이버시 감상문 1. 안소니 힉콕스 감독1959년 영국의 전통적인 영화 가문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인 더글라스 히콕스는 , , , 의 감독이며 그의 어머니인 앤 V. 코우츠는 , , ,등을 편집해

  • [사서교직론] 독서요법에 관한 연구
  • 독서요법에 관한 연구. (5조)目次1. 서론 1.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2 연구방법 및 한계 2. 이론적 배경 2.1 독서요법의 어원 및 정의 2.2 독서요법의 원리와 과정 2.3 독서요법의 유형 2.4 독서요법의 특징과 치료적 가치 3. 실태조사 3.1 국외 독서요법의 운영 사례 3.2 국내 독서요법의 운영 사례 3.3 국내 독서요법 적용 활성화 사례 4. 문제점 및 대안 4.1 독서요법의 적용 한계 4.2 문제점 4.3 활성화 대안 5.기대효과 6.결론 1. 서론1.1 연구목적 및 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 사회라고 말할 수 있다. 사회를 유지하고 결속시키는 의사 소통이 독서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독서는 곧 문자 언어를 통한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이기도 하다. 1.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며, 직장에서 하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the assumption that men will occupy superior positions, while a stream of women will flow through subordinate jobs. Employers are guided in future hiring decisions by gender labels. And the very conditions of most female jobs lead to adaptive responses on the part of women―low job commitment, few career ambitions, high turnover, seeking alternative rewards in social relations―which fortify the image of women as suitable for only lower-level jobs. These social conditions often tend to reinforce outlooks produced by early gender socialization. Women may grow up believing that they should pu

  • 독서감상문-트렌드 코리아 2020
  • 마지막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첫인상보다 마지막 인상 라스트픽 이코노미가 각광 받을 것이다. 고객의 마지막 접점까지 편리한 배송으로 쇼핑의 번거로움을 해소해주는 배송의 라스트핏, 구매나 경험 전반이 여정을 만족하게 하는 구매 여성의 라스트핏, 가고자 하는 목표지점까지 편리하게 접근 가능한 이동의 라스트핏. 현대의 소비자는 이미 지불을 마쳤다고 마지막을 등한시하는 기업에 기꺼이 다음 지갑을 허용하지 않는다.소유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