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마케팅] National Office Machine - Motivating Japanese Sales people Straight Salary or Com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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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8.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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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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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4-5 National Office Machine - Motivating Japanese Sales people Straight Salary or Commission
1. 미국식 방식은 인센티브제를 도입하였다. 미국에서도 NOM이 기본 급여 시스템을 운영한 적이 있으나, 결과는 아주 좋지 않게 나타났다. NABMC의 제안은 무엇인가? 인센티브 또는 기본급에 대해 답해 보시오.
2. 만약 인센티브가 사용될 수 없다면, 어떠한 방식으로 영업사원들에게 동기부여를 할 것이며, 그들을 공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게 만들 수 있겠는가?
3. 영업사원들의 보상과 동기부여에 관한 미국식의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명해 보시오.
4. 당신이 생각하기에 경력사원, 신입사원, 또다른 직원들이 만족하고 있는 급여시스템에 대해 설명해 보시오.
5. 미국에서 수행된 공격적이고 동기 부여적인 행태가 일본에서는 필수적이지 않는 이유를 설명해 보시오.
6. 다른 나라의 국제 마케터에 의해 적용되어진 동기부여의 원칙을 설명해 보시오.
- 본문내용
- 일본과 미국의 합자회사가 처한 판매에 관한 많은 문제 중의 하나는 판매성과에 대한 보상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문제였다. 그것은 죽을 때까지 개인적인 인센티브는 없이 기본급여(인센티브가 없는 본봉)만을 주는 일본의 전통적인 방식을 또는 미국의 방법(NOM이 미국에서 아주 성공을 거둔) 판매실적에 따른 다양한 커미션과 인센티브를 주며, 만약에 판매목표를 채우지 못했을 경우에는 해고되는 미국의 방법 중에 어떤 것을 따를 것인가?
- 참고문헌
- [국제마케팅론] CASE STUDY로 International Marketing, 13th edition, Phillip Cateora and John Graham, Irwin/McGraw Hill. pp.663-665 case study을 읽고 해당문제의 답안을 작성한 것임. --> CASE 4-5 National Office Machine - Motivating Japanese Sales people Straight Salary or Commis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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