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운영] 소유와 경영의 분리_part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학원에서 강의를 하며 작성한 답안을 정리한 것입니다. 공기업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참고하거나 첨삭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문내용
-
企業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경영자의 위치가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시장경제가 다각화되어 급변하는 현실 속에서 발빠른 대응을 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소유와 경영은 분리되어야만 한다. 단순히 다수 지주가 경영권을 쥐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변화하는 흐름을 읽을 수 있는 전문경영자가 기업의 경영권을 가져야 한다.
소유와 경영이 분리되면 효율성 측면과 사회적 측면에서 유리하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전문경영인은 변화에 보다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의 주인이 아닌 객관적인 경영자의 입장으로서 운영할 수 있다. 사회적인 측면으로 세습에 의한 부작용을 막고 투명성을 재고하여 낙하산 인사를 최소화하고 그에 따른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 하지만 경영자는 자신의 企業이 아니므로 주인의식 결여로 인한 생산성 저조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는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