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매체분석] 모바일 조선 업그레이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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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제품분석 및 제품 소개

1.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조선

2. 기존 타 모바일 신문과의 비교

3.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조선 서비스

II. 상황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III. 목표수용자(TA)

1. 지리적 세분화, 인구 통계적 세분화, 심리 특성적 세분화, 행동적 세분화(사용여부)

2. 목표 수용자 선정 결론

IV. 광고목표(커뮤니케이션적 목표)

V.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VI. 광고 매체 목표

1. 구체적인 목표 선정

2. 총광고비(예산)의 산정




본문내용
I. 제품분석 및 제품 소개

1.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모바일 조선
조선일보의 ‘모바일chosun’은 대략 14만명의 이동통신서비스 가입자가 이용 중이다. 이 서비스는 조선일보 구독자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며 이는 단순히 비용과 수익의 문제가 아니라 더욱 더 신문 브랜드와 독자를 결속시킨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이서비스는 2006년 9월 11일부터 시작되었으며, 조선일보가 통신료와 정보이용료 등 모든 비용을 부담함으로써 이전 휴대폰 뉴스의 가장 큰 단점인 고비용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기술적인 면을 보면 기존의 모바일 신문의 경우 이용자가 직접 찾아 가야 하는 풀(pull) 방식이 대부분이고, 이용자에게 다가가는 푸시(push) 방식은 한정적으로 사용되었는데, 모바일 조선의 경우 이용자에게 적극적으로 찾아가는 푸시 방식을 진전시켜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그 구체적인 작동을 보면, 이 서비스는 매일 새벽 5시경 아침 뉴스가 휴대전화로 직접 배달된다. 이는 PC에 비해 하드웨어의 성능이 제약된 모바일 단말기 상에서 콘텐츠나 애플리케이션을 단말기 내에서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버추얼 머신(VM:virtual machine)을 이용한 푸시형 서비스다. 아침 주요뉴스, 재테크, 스포츠, 연예, FUN의 5개 섹션에 약 35개로 편집된 뉴스를 볼 수 있으며 오프라인 조선일보 구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이 온라인의 조선 모닝플러스 회원으로 가입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모바일구독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데이터 접속료와 콘텐츠 이용료가 전액 무료이며 접근성이 높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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