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대부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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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대부업의 정의

우리나라 대부업의 동향과 광고의 등장

대부업 광고의 변천사

해외 광고의 모습 기타 매체의 전파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대부업이란?
돈을 빌려주는 사금융업(私金融業)

금전의 대부, 또는 대부·차용의 중개를
업무로 하는 영업으로 사채업자 및 전당포



2. 대부업의 동향


1972년 개인 사채시장의 흡수(양성화)를 위한 상호신용금고가 출현
1972년 기업 사채시장의 흡수(양성화)를 위해 8.3 사채동결조치로
단자사가 출현
1995년 금융실명제법의 나머지 부분의 완성을 위해 대금업법을
"대금업법“ 도입을 위한 발의가 있었으나 중도에 무산됨
1999년 IMF를 거치면서 사금융에 의한 서민의 피해가 심각해짐
2001년 04월 30일 동법률안에 대해 공청회를 시작함
2001년 06월 04일 정부가 대부업의등록 및 금융이용자보호에 관한
법률안을 발의
2002년 02월 22일 국회 재경위에서 대부업관련 법률안이 통과됨
2002년 07월 27일 국회 법사위 통과
2002년 07월 31일 국회 본회의 통과
2002년 8월 26일 공포
2002년 10월 27일 국회에서 대부업의법률 확정
2003년 1월  27일  3개월간의 등록기간 경과후 대부업법률 본격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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